[게임오늘]펄어비스,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기부…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일본 서비스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펄어비스,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기부…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일본 서비스 시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일본 서비스 시작 ⓒ넥슨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일본 서비스 시작 ⓒ넥슨

넥슨,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일본 서비스 시작

넥슨은 10일 자사 인기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을 일본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27만 명 이상이 참여, ‘메이플스토리M’ 공식 트위터는 팔로워 3만5000명을 돌파하는 등 일본 유저들의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넥슨은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하지메샤쵸’, ‘포키’, ‘히카루’, ‘스카이피스’ 총 4명의 인기 인플루언서(유튜버)와 컬래버레이션 방송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히 ‘하지메샤쵸’와는 유저 약 50명을 초대해 ‘동창회’ 콘셉트의 미니 오프라인 간담회를 개최한다.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박재민 본부장은 “글로벌로 게임성을 인정받은 ‘메이플스토리M’을 일본에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출시 전부터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신 일본 유저분들께 좋은 콘텐츠와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이맥스, ‘FANTASY STARS: BATTLE ARENA’ 글로벌 서비스 시작

조이맥스의 모바일 게임 ‘FANTASY STARS: BATTLE ARENA’가 10일 북미, 유럽, 동남 아시아 지역 등 전 세계 153개국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FANTASY STARS: BATTLE ARENA’는 강력한 마법 능력을 보유한 세 명의 영웅과 개성 넘치는 소환수를 조합해 짜릿한 대결을 펼치는 실시간 대전 게임이다.

특히 경쟁과 협동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아레나 대전 모드’, 매일 주어지는 새로운 덱(병력 조합)으로 승리에 도전하는 ‘챌린지 모드’ 등 다채로운 PVP 콘텐츠를 통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한판 승부의 재미를 선사한다.

펄어비스,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기부

펄어비스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펄어비스의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이재민의 구호 활동 및 피해 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피해지역이 고향인 사우들도 있어 남일 같이 느껴지지 않았다”며 “하루 빨리 피해 복구가 이루어져 일상생활로 돌아가실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MMORPG 검은사막, 황금 거위알 찾아 특별 아이템 받자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황금 거위알을 찾아라 및 환상마 디네 각성 재료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10일부터 4월 24일까지 플로린 마을의 전설 의뢰를 시작으로 모든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황금 거위알을 찾아라!’ 이벤트가 오픈된다. 모험가들은 플로린 마을의 전설과 플롱드르 이야기 의뢰를 모두 완료하게 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회 진행 가능한 의뢰를 받게 된다.

해당 반복 의뢰는 완료 시 금빛알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이를 개봉하면 봉인된 무기 상자,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오우거의 반지 장비 아이템과 크론석, 흑결정 조각 꾸러미 등 고급 잠재력 돌파 재료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온누리에 거위알 의뢰를 완료하면 거위알로 만들어진 특별 가구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인기 캐릭터 ULTRAMAN 컬래버레이션

게임빌은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일본에서 특촬물로 시작해 극장판과 만화책으로 제작되며 대표적인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ULTRAMAN’(울트라맨)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의 원조 슈퍼 히어로인 ‘ULTRAMAN’은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된 이후 일본에서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되는 것은 자신의 캐릭터에 ULTRAMAN 코스튬을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더불어 ULTRAMAN 관련 퀘스트도 새롭게 추가된다.

ULTRAMAN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접속 이벤트, 문자 모으기 이벤트, 퀘스트 이벤트 등도 진행 예정이며, 이밖에 ‘연맹 레이드’ 등을 추가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