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프야 포인트’, 신규 홍보 영상 공개…선데이토즈 ‘애니팡4’,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프야 포인트’, 신규 홍보 영상 공개…선데이토즈 ‘애니팡4’, 사전 예약 100만 돌파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와 펫을 파견해 손쉽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파견’ 콘텐츠를 최초로 선보인다. 파견할 유저의 캐릭터와 펫이 강력할수록 더욱 풍성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진 초월 등급의 펫 2종도 새롭게 등장한다. 초월 펫 ‘구미’와 ‘랑이’를 한 단계 더 성장시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진 초월 펫 ‘여우리’와 ‘백호’가 추가된 것이다. 펫은 게임 내에서 장비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고유의 능력치와 특수 옵션을 가지고 있어 장착하기만 하면 스탯과 옵션이 반영되어 캐릭터의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 신규 펫 등장과 함께 펫 보유 효과도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펫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업데이트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업데이트 이후 14일 간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캐럿’, ‘라피스’, ‘마오코인’, ‘초월 소환 티켓’ 등 펫 성장에 필요한 주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 강화 단계도 40강화로 확장되어 더욱 강력한 공격과 짜릿한 액션 쾌감을 맛볼 수 있도록 한다.

‘컴프야 포인트’, 신규 홍보 영상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9일,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에서 이정후 선수를 내세운 코믹한 컨셉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KBO리그 레전드 이종범의 아들로 ‘바람의 손자’로 불리며 활약 중인 이정후는 올 시즌 ‘컴프야 포인트’의 공식 모델로 위촉돼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홍보 영상에서 이정후는 ‘국어책 리액션’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한 취업 포털 광고를 패러디했다. 이정후는 아버지 이종범의 화려했던 현역 시절 모습과 흑역사로 남은 예능 프로그램 출연 영상 등을 감상하며 능청스럽고 익살스러운 연기를 선보여, 평소 야구장에서 볼 수 없었던 반전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컴프야 포인트’는 매 해 홍보대사로 위촉된 현역 선수들을 내세운 유쾌한 홍보영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17년 유명 아이돌 그룹의 댄스곡에 맞춰 코믹한 춤을 선보인 유희관(두산 베어스)을 시작으로, 양의지(NC 다이노스)도 이듬해 인기 숙박업소 광고를 패러디하며 화제가 됐다. 지난해에는 구자욱(삼성 라이온즈)이 영화 ‘알라딘’ 속 ‘지니’로 분장한 코믹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프야 포인트의 홍보 영상 시리즈를 통해 경기장에서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감상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야구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출시에 앞서 진행 중인 사전 예약 이벤트 참가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시작한 ‘애니팡4’ 사전 예약은 만 하루만에 40만 명의 신청자를 기록했고, 7일차인 8일 오후 10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이번 사전 예약은 2016년 출시된 전작 ‘애니팡3’가 론칭 당시 기록했던 카카오 게임 사전 예약 최단기간 100만 명 기록과 최다모집 기록을 다시 쓰며 ‘애니팡’ 최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출시를 앞둔 ‘애니팡4’는 기존 시리즈들이 슬로건으로 내걸어 온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퍼즐의 재미’를 계승하면서 새로운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애니팡 캐릭터들이 삽화로 등장하는 ‘애니팡 라이브’를 비롯해 길드형 시스템 ‘팸’, 실시간 대전 콘텐츠 ‘애니팡 로얄’ 등은 출시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신규 콘텐츠로 꼽힌다.

선데이토즈측은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인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대가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시리즈 최고의 게임으로 즐길 개발과 서비스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오는 28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달 중순 ‘애니팡4’ 홍보 모델을 공개하고 6월 말 게임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스페셜 OST 앨범 선보여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게임 내 배경음악이 담긴 OST 앨범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게임의 각 챕터마다 들어있는 아름다운 배경음악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지난 8일부터 멜론,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다양한 음원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워너비챌린지’의 게임 BGM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스토리 전개에 따라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유저들의 게임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붉은 실의 인연을 찾아가는 애틋한 장면에서부터 도깨비들의 장난스러운 모습, 고백하는 장면의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따뜻한 느낌의 피아노 선율 등 챕터 별 주인공들의 세밀한 감정선을 게임 내 배경음악으로 풀어낸 점이 인상적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감성적인 배경음악이 담긴 OST 앨범과 더불어, 다가오는 6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세계관과 함께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펫 ‘칩스’ 업데이트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칩스’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칩스’는 다람쥐 외형에 잠옷을 입은 귀여운 콘셉트의 펫으로 5성부터 7성까지 총 3종을 공개했다. 신규 펫은 ‘캡슐머신-펫’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획득한 이용자에게는 칩스의 반짝 드림스틱, 영양제 등 특별 혜택을 6월 18일까지 제공한다.

넷마블은 다양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18일까지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각 미션 별로 행운석, 염색약 럭키박스, 캡슐머신-펫 등을 보상으로 제공하고, 6개의 모든 미션을 성공하면 신규·복귀·기존 이용자에 따라 유용한 아이템을 추가 선물한다.

또 오는 11일까지 펫 조각 30개를 모으면 ‘캡슐머신-펫’ 아이템을 증정한다. 펫 조각은 게임 접속 시, 캡슐머신-펫 사용 시, 작물에 마법 걸기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13번째 신규 캐릭터 ‘수’ 업데이트

넥슨은 9일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13번째 신규 캐릭터 ‘수’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원작 온라인게임의 인기 캐릭터인 ‘수’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등장했다. ‘수’는 붐힐마을 최고의 미소녀로 빼어난 외모와 따뜻한 마음씨를 지녔다.

‘수’는 물방울에 갇힌 아군을 구출하면 주위의 적을 기절시키는 고유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좀비, 인간 진영으로 플레이하는 ‘좀비 모드’의 보다 치열한 대전을 위해 진행 방식도 개편했다. 인간으로 오래 생존하거나 상대를 좀비로 만드는 등 게임 내 기여도에 따라 추가 점수를 제공해, 유저별 최종 순위를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밖에 게임 내 일일 상점을 도입해 유저마다 제각기 다른 아이템을 매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베이비 컨셉으로 아기자기한 외형의 신규 의상 및 치장 아이템을 선보였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