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ELS 4종 모집…한국투자증권, 글로벌신재생에너지랩 출시
[증권오늘] NH투자증권, ELS 4종 모집…한국투자증권, 글로벌신재생에너지랩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조기상환추구형 상품 등 ELS 4종 모집

NH투자증권은 24일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4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부터 29일 오후 1시까지다. 특히, 모집하는 상품 중 ELS19763호는 6개월 뒤 첫번째 조기상환조건이 85%로 상대적으로 낮아 1년 이내로 상환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다.

우선, ELS 19763호는 △S&P500, △EuroStoxx50 △NIKKEI225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 3년 상품이다.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85%(6,12,18개월) △80%(24,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6.6%(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6.6%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7월 29일 수요일 오후 1시까지 4개의 ELS 상품을 총 270억 원 한도로 모집한다. 청약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NH투자증권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각 상품별로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영업점 방문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 MTS,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대신증권은 24일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신증권 MTS가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는 시상식이다. 올 해는 전 세계 총 6,992개의 작품이 출품돼 경쟁했다. 이번 수상은 모바일 앱(App.)으로 지난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은 이후 2번째 본상 수상이다.

대신증권 MTS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MTS 디자인과 고객 편의성, 효율성, 접근성에 주안점을 둔 프로세스 간소화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대신증권은 사용자 중심의 금융디자인과 브랜드 리더쉽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레드닷(Reddot), IF(International Forum),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등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8차례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봉찬 브랜드전략실장은 "코로나19 이후 언택트와 디지털 금융혁신이 강조되는 현재에는 무엇보다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 UX디자인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금융분야의 디자인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글로벌신재생에너지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24일 한국투자글로벌신재생에너지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전세계 50개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랩어카운트다. 미국에 상장된 신재생에너지 관련 ETF를 활용해 직접투자가 어려운 글로벌 기업에 투자한다. 분산투자를 통해 개별기업 리스크도 낮춘다. 초기에 50%를 분할 매수한 후 기간 경과 또는 가격하락 시 추가 매수하는 전략으로 변동성에 대응한다. 

한국투자 글로벌신재생에너지랩은 최근 주요국의 신재생에너지 투자의 속도와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한 상품이다. 실제 최근 미국유럽 등에서 앞다퉈 친환경 관련 투자 확대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새로운 산업 육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둔화를 극복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해당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은행외화예금 송금을 통한 미국 달러(USD) 입금도 가능하다.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기존 ESG투자확대 트렌드와 맞물리며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에 투자하기 우호적인 환경 조성되고 있다"면서 "한국투자 글로벌신재생에너지랩이 국내 투자자에게 쉽게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