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화투자증권, 안면인식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실시…IBK투자증권, 기업은행서 비대면 계좌개설 증권거래세 지원
[증권오늘] 한화투자증권, 안면인식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실시…IBK투자증권, 기업은행서 비대면 계좌개설 증권거래세 지원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안면인식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시작

한화투자증권은 19일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계좌개설 시 신분증 사진과 직접 촬영한 본인 얼굴을 비교검증하는 실명확인 절차다. 지난 2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기존 비대면 계좌개설은 계좌 인증 또는 상담원과 영상통화로 실명을 확인했다. 계좌인증방식은 인터넷뱅킹의 어려움이 있고, 영상통화방식은 모르는 사람과 영상으로 통화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하지만 한화투자증권의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기존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고객은 휴대폰 인증 등의 본인 확인 후 신분증과 본인의 얼굴을 촬영하는 것만으로 실명이 확인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또한 안면인식기술에는 실제 본인이 촬영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감지 테스트를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해당 한화투자증권의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TEPS와 SmartM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Global Digital Product실 유창민 상무는 "이번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금융 서비스의 문턱을 낮추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연금저축 ETF 온라인 수수료 무료 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연금저축계좌에서 온라인으로 ETF를 매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저축 ETF 온라인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의 HTS, MTS 등 온라인 매체로 ETF를 매매할 시 매매수수료 무료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국내 상장주식의 유관기관 수수료 또한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면제됨에 따라, ETF 온라인 매매수수료가 일체 면제된다. 이벤트 기간이 끝나는 내년 이후에는 당사 온라인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아울러, 연금저축계좌에서 300만 원 이상 순증 후 대상 운용사 ETF를 매수하면 금액에 따른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의 ETF를 50만 원 이상 매매 시 1만 원, 300만 원 이상 매매할 경우, 2만 원을 지급한다. 

또한 연금저축계좌에서는 레버리지 및 인버스를 제외한 국내에 상장된 모든 ETF 투자가 가능하다. ETF는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로 일반 펀드 대비 보수가 낮으며, 저금리 시대 소액으로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국투자 앱,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도현 PB전략담당은 "최근 연금저축계좌 내 ETF거래가 증가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연금저축계좌는 100세 시대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장기투자 상품인만큼, ETF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투자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키움증권, '2020 키움증권 ETF 실전투자대회' 열어

키움증권은 19일 ETF 투자자를 위한 2020 키움증권 ETF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접수기간은 다음달 29일이며, 대회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12월 11일까지다. 

이번 대회는 2개의 리그(3천리그, 5백리그)로 진행되며, 각 리그별 수익률/수익금 시상이 이뤄진다. 3천리그에서는 수익률 1위 300만 원, 2~3위 각 120만 원, 4~5위 각 50만 원, 수익금 1위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5백리그에서는 수익률 1위 150만 원, 2~3위 각 70만 원, 4~5위 각 40만 원, 수익금 1위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대회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매주, 거래조건을 충족한 50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3만 원을 증정하며, 주간 거래금액 상위자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한국투자신탁운용, NH-Amundi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되며, 각 운용사별 ETF 100만 원 이상 매수 선착순 500명은 문화상품권 5천 원권을 받을 수 있다. 국내/해외지수, 상품, 채권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TF는 주식과 펀드의 성격을 모두 가진 금융상품으로 주식의 실시간 매매와 인덱스펀드의 분산투자라는 장점을 지니며, 거래비용이 낮아 다양한 투자전략에 이용되고 있다.

참가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트레이딩 시스템 영웅문4,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영웅문S 등을 통해 가능하다. 해당 대회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 기업은행서 비대면 계좌개설 증권거래세 지원

IBK투자증권은 19일 IBK기업은행 모바일 플랫폼인 'i-ONE뱅크(아이원뱅크)'를 이용한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아이원뱅크에서 계좌개설시 주식거래 고객에게 증권거래세의 10%를 매분기 최대 75만원까지(연간 300만원) 현금 지급한다. 서비스 대상은 아이원뱅크에서 IBK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한 모든 고객이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 서비스 강화를 위해 아이원뱅크 내 증권계좌개설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면서 "IBK금융그룹의 디지털 시너지 확대를 위해 비대면 채널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