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무주군서 2020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 개최…정읍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조정을 위한 주민배심원 최종회의 가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무주군서 2020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 개최…정읍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조정을 위한 주민배심원 최종회의 가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1.1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조정을 위한 주민배심원 최종회의 가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무주군청 제공
ⓒ무주군청 제공

무주군서 2020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 개최

13~15일 무주읍·적상면·부남면 일원…1000여 명 참가 예정
무주군 "방역 수칙 준수 철저 기한다…지역경제 숨통 기대

2020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는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무주군이 후원하는 행사다. 세계사이클연맹과 대한자전거연맹 규정에 의해 개최되는 공식 동호인 경기로서 선수와 임원 등 1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주 구간은 무주군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용포리, 등나무운동장에서 오산리까지 무주읍과 적상면, 부남면을 아우르는 2개 구간으로, 

선수들은 13일 등나무운동장을 출발해 대차리 강변도로와 방이리, 삼유리, 장안리, 가당리, 용포리 구간(41.2km)을 1번 달리고, 14일에는 같은 구간을 2번(82.4km), 15일에는 등나무운동장에서 수리재터널, 내도리, 오산리로 이어지는 구간을 4번(74.0km) 달리게 된다.   

무주군청 문화체육과 서종열 체육진흥 팀장은 10일 "마스터즈 사이클 투어는 자전거 동호인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대회로 자전거 타기에 적합한 무주를 알리는 좋은 기회인 동시에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 기회도 될 것"이라며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개·폐회식은 생략하고 선수들을 비롯한 방문자들 발열체크, 손 소독, 명부 작성 등 방역 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무주군은 모든 경기구간에 대한 교통지도는 물론, 식당 및 숙박, 카페 등지에 거리두기 실천 등 방역수칙을 지도하며 이동화장실 등 편의시설, 행사장 주변 소독 및 방역물품 등을 지원하게 된다. 

무주군 주민들은 "코로나19 때문에 걱정도 되지만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것이라는 기대도 된다"라며 "주민들이나 참가자들 모두 방역수칙 철저하게 지켜서 대회의 취지나 주민들의 기대를 모두 만족시켰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정읍시청 제공
정읍시는 9일 정읍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 조정을 위한 주민배심원 최종회의’를 열었다.ⓒ정읍시청 제공

정읍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조정을 위한 주민배심원 최종회의 가져

공약 조정 적정 여부 심의 및 개선방안 마련

정읍시는 지난 9일 정읍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업 조정을 위한 주민배심원 최종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와 주민배심원단, 시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민배심원 제도는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 과정에서 기존 전문가 위주의 행정 참여 대신 시민의 참여와 투명성 확보를 위해 도입됐다.

이를 위해 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의뢰해 만 19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성별과 나이, 지역을 고려 무작위로 추출해 38명의 주민배심원단을 최종 선발하고 총 3차에 걸쳐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3차 회의에서는 조정안건으로 올라온 20개 공약사업에 대해 분임별 심도 있는 토의와 투표가 진행됐다.

이어, 분임별 토의 결과를 발표하고 전체투표 등을 통해 공약 조정의 적정 여부를 심의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시는 배심원단이 12월 중 공약사업 조정 권고안을 보내오면 개선방안에 대해 실무부서의 검토 과정을 거쳐 공약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후 내년 1월 중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회의에 참여한 한 주민배심원은 9일 "주민배심원단 참여를 통해 민선 7기 정읍시가 내세운 공약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시민을 위한 공약으로 만드는 데 작게나마 일조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읍시 관계자는 10일 "정읍시는 시민과의 화합과 합치로 조정된 민선 7기의 공약을 철저히 이행해 더 나은 정읍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