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수출 선박에 고객사 소량 화물 함께 실어주는 ‘합적배선 시스템’ 마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 수출 선박에 고객사 소량 화물 함께 실어주는 ‘합적배선 시스템’ 마련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1.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항제철소 제3부두에서 철강제품을 선적하고 있는 모습. ⓒ 포스코
포항제철소 제3부두에서 철강제품을 선적하고 있는 모습. ⓒ 포스코

포스코는 수출 선박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고객사들을 돕고자, 이달 중 '합적배선 시스템'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합적배선 시스템은 소량 화물을 포스코 물량에 함께 선적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수출 물량이 적어 선박 적기 확보가 어려운 중소 고객사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포스코는 지난해 9월부터 진행된 합적배선 시스템 시범운영을 통해 42개 중소 고객사들이 5만6000톤을 합적, 총 11억 원 가량의 물류비를 절감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합적배선 시스템은 이달 본격 운영에 발맞춰 추가 개선이 이뤄진다. 고객사들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합적 가능한 선박 조회와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기존에는 합적을 위해 대형 화주나 선사에 수시로 선적 일정을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포스코 관계자는 "합적배선 시스템은 중소 고객사뿐 아니라 포스코와 선사 등 물류 밸류체인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포스코형 스마트 상생제도"라며 "선사는 추가 물량 유치로 매출이 증대되고, 포스코 역시 화물의 선적수량이 계약수량보다 부족해 발생하는 부적운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는 합적배선 시스템의 본격 운영을 앞두고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시스템 사용방법 안내와 물류 솔루션 컨설팅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시민 역할을 지속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