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미래에셋증권, m.Club 100만 고객 달성 기념 이모티콘 이벤트 실시
[증권오늘]미래에셋증권, m.Club 100만 고객 달성 기념 이모티콘 이벤트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자산운용,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 펀드’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23일 무료 AI투자정보서비스인 m.Club의 100만 고객 달성을 기념해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m.Club의 콘텐츠를 1회 이상 조회만 해도 미래에셋증권 X 단발신사숙녀 이모티콘을 매주 2만 5000 명 추첨해 4주간 총 10만 명에게 지급한다.

미래에셋증권의 m.Club은 실시간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투자정보와 개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AI투자정보 서비스로 나의 투자패턴을 진단해 주는 ‘Dr.Big의 투자진단’과 고수들이 매매하는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초고수의 선택’, 외국인과 기관을 수급을 분석해 주는 ‘Dr. Big의 수급포착’,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의 시그널을 분석해 주는 ‘Dr.Big의 시그널’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있다.

m.Club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MTS(m.Stock)에서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의 경품으로 지급되는 미래에셋증권 X 단발신사숙녀 이모티콘은 올해 상반기에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 오픈 30분 만에 조기 소진 될 만큼 개인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재미있게 묘사해 높은 인기를 끌었던 이모티콘이다.

미래에셋증권 권오만 디지털Biz본부장은 “최근에 신규 개인투자자와 MZ세대의 투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m.Club은 앞으로도 쉽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투자에 도움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 m.Club 100만 고객 기념 이벤트는 온라인을 통한 참여 신청이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나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전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라며, 이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펀드 ⓒKTB증권 제공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펀드 ⓒKTB증권 제공

KTB자산운용,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 펀드’ 출시

KTB자산운용은 23일, 글로벌 증권시장에 상장된 헬스케어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KTB라자드디지털헬스1등주펀드(이하 ‘KTB헬스1등주펀드’)’를 출시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 조짐이 커지며 한동안 소외됐던 헬스케어산업 관련 펀드가 다시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헬스케어산업의 성장세는 계속되고 있으나 전문적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산업의 특성상 상품의 라인업이 다양하지 못해 국내 투자자들이 양질의 헬스케어 기업에 투자할 기회가 부족한 현실이다.

KTB헬스1등주펀드는 글로벌 헬스케어산업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우량기업 주식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글로벌 헬스케어산업 벨류체인(value chain) 전체를 대상으로 펀더멘탈에 기초한 다각적 접근 방식을 통해 20~40여개의 종목을 선별해 분산 투자한다.

질병 발병 이후 치료 관련 기업투자와 질병 발병 이전 예방 관련 기업 투자를 적절한 비중으로 배분해 초과수익 기회를 모색한다. 또한 환율 변동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외화표시 자산에 대해 90%~110% 수준으로 환헤지 전략을 구사한다.

KTB헬스1등주펀드는 글로벌 운용사인 라자드자산운용(Lazard Asset management LLC)에서 위탁운용한다. 미국 소재 라자드자산운용은 글로벌 헬스케어산업에 약 16.5조원(USD 15bd)을 투자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투자경험과 전문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헬스케어산업 투자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ESG 통합 스크리닝 절차를 통해 투자기업에 대한 위험을 선제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산업 관련 최신 트렌드를 운용전략에 반영한다. 기업분석 리서치 인력 외 운용사 자체적으로 개발한 AI가 헬스케어산업 관련 특허 출현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분석한다.

KTB자산운용 이승환 글로벌운용팀장은 "전 세계적으로 헬스케어산업에서 다양한 신약 물질, 치료방법, 진단 및 예방기술들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며, “평균수명이 길어져 헬스케어산업 부가가치 창출 여력이 증가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KTB헬스1등주펀드는 장기적 관점에서 좋은 투자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로고
KB증권 로고

KB證,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 가입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10월말까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지점 방문뿐만 아니라 MTS ‘M-able’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랩어카운트(Wrap Account)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랩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을 가입하는 모든 개인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KB증권 국내주식쿠폰을 3만원에서 10만원까지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0만원(1명), 50만원(3명), 20만원(5명) 투자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의 자문을 통해 미국관련 주식, 채권, ETF에 투자하며 시장의 변동성이나 사이클에 맞춰 효과적인 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투자의 스위치를 켜고, 끈다는 의미의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경기 상승 국면에서는 주식에 약 100%투자하고 하락 국면에서는 채권에 약 100%투자하는 등 매크로 분석을 통해 시장 국면을 판단하여 자산배분을 적극적으로 조절한다.

일반적인 자산배분형 상품이 주식등 위험자산과 채권등 안전자산, 대체투자자산등으로 분산해서 투자하는 반면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자산분산이 아니라 주식 100% 또는 채권 100%로 전환되는 스위치형 전략상품이란 것이 기존 자산배분형과 가장 큰 차이점이다.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은 “밑이 막히고 위가 열린” 투자철학에 따라 안정적 성과를 바탕으로 투자자 신뢰를 쌓아가는 것을 추구하고 있으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다양한 온라인 소통으로 고객풀을 확보하고 있다.

정경훈 KB증권 Wrap운용부장은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변동성관리가 동반된 장기투자에 적합한 투자상품”이라며, “생활 양식 변화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자산관리상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과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원화 및 외화(USD) 입금이 가능하다.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선취 0.5%, 후취 연1.2% 수수료가 부과된다. 랩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