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하나은행 외화예금 연계 미국주식 투자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삼성증권, 하나은행 외화예금 연계 미국주식 투자서비스 출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2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공모
삼성선물, 마이크로 WTI 원유선물 신규고객에 최대 4만원 증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하나은행의 외화예금 계좌를 활용해 미국주식투자가 가능한 은행연계 미국주식 투자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증권 외화연계계좌와 하나은행의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함께 개설하면 별도의 이체나 환전없이 손쉽게 외화계좌에서 보유한 달러 예금으로 미국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하나은행 모바일 홈페이지나 하나은행 모바일 앱(하나원큐)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방식으로 삼성증권 외화연계계좌와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동시에 개설 후 직접 달러를 입금하거나 원화입금 후 환전하여 투자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은행의 외화예금에 증권사의 해외주식투자 기능을 합한 하이브리드형 계좌"라며, "장롱 속에 잠들어 있던 소액의 달러를 활용할 수 있고, 외화예금의 일부를 분산하여 미국주식 투자에도 활용 할 수 있는 다목적 투자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하나은행 외화예금 연계 미국주식 투자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다음달 30일까지 투자지원금 및 거래축하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 외화연계계좌 및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첫 개설한 고객이 이벤트 종료일인 다음달 30일까지 10달러 이상 잔고를 유지한 경우, 선착순 1만명은 투자지원금 10달러를 받을 수 있고, 이벤트 기간 중 미국주식 누적 1000달러 이상 거래시 거래축하금으로 20달러를 선착순 1000명이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고객에게는USD 통화 90% 환율우대 혜택(~9월말)과 및 건당 $500이하 타금융기관 송금수수료 면제(월 1회, ~12월말)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 공모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3일까지 리자드 스텝다운형 ELS(주가연계증권)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ELS 21510호’는 EUROSTOXX50(유로스톡스50) S&P500(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 HSCEI(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고 특정조건 충족 시 세전 연4.2%의 수익으로 상환된다.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발행 후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청약 마감일은 3일 오후 1시다.

발행 후 6개월마다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12개월), 85%(18개월,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인 경우 상환된다.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4.2%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의 가격에 연계해 투자상품의 수익률이 결정되고 기초자산이 가격조건 미 충족할 경우 약정수익을 받지 못하거나 원금 손실(-35%~-100%)이 발생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표기된 모든 수익률은 세전 수익률이다.

삼성선물 제공
삼성선물 제공

삼성선물, 마이크로 WTI 원유선물 신규고객에 최대 4만원 증정

삼성선물 마이크로 WTI 원유선물 상장 이벤트신규상장 기념 누구나 수수료 $0.8첫 거래시 3만원, SNS 공유시 1만원 기프티콘 증정삼성선물은 7월12일(월) 신규 상장한 마이크로 WTI 원유선물을 기념해 관련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실시한다.

삼성선물 해외선물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수수료 혜택을 받아 마이크로 WTI 원유선물을 0.8달러에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해외선물 신규고객 첫 거래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3만원을 지급하며,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고 인증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마이크로 WTI 원유선물은 기존 WTI 원유선물 증거금의 10분의 1사이즈로 약 70만원의 증거금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21.8.9 기준 평균환율 1,157.02원) 삼성선물 관계자는 "초기 투자자금에 부담을 느꼈던 소액투자자들도 낮은 증거금과 저렴한 수수료로 부담없이 원유선물을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