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메타버스에서 19주년 창립기념행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금융그룹, 메타버스에서 19주년 창립기념행사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2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웰컴금융그룹 제공
웰컴금융그룹이 그룹창립19주년 기념워크숍을 가상현실세계 메타버스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웰컴금융그룹 제공

웰컴금융그룹이 그룹창립19주년 기념워크숍을 가상현실세계 메타버스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은 메타버스 개발업체인 ‘플레이파크’와 협업을 통해 ‘웰컴아일랜드’라는 메타버스환경을 구축하고 그룹창립기념행사와 임직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 창립기념행사와 임직원워크숍의 명칭은 ‘어서와요. 웰컴의 섬, 웰컴아일랜드’다.

웰컴아일랜드는 웰컴FND, 웰컴저축은행 등의 웰컴타운, 웰릭스렌탈, 웰릭스캐피탈 등 웰릭스타운,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미얀마 등 해외진출국을 소개하는 글로벌타운으로 구성됐다. 각 지역에 따라 제공된 웰컴금융그룹의 사업영역과 현황, 미래 비전을 임직원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알아가도록 했다.

웰컴아일랜드행사를 기획한 유광곤 웰컴FND 이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창립기념행사라 임직원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했고 반응도 좋다. 이번 창립기념행사를 시작으로 메타버스공간을 시무식, 채용, 사원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그룹 임직원이 함께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디지털월드에서 만들 수 있었다”며, “포스트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의 불확실성과 변화에 대비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뉴노멀시대에 맞는 패러다임과 전략으로 새로운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