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ESG 선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저축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ESG 선도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은행 업계 최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웰컴저축은행 제공
임현식 웰컴저축은행 경영지원본부장(좌)과 정의식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우)이 웰컴저축은행 본사에서 열린 수여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은 13일 저축은행 최초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 및 인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이 인증하는 환경경영시스템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부정적인 환경방침과 목표를 정리하여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갖추는 과정이다. 환경경영인증 규격 중 가장 공신력 있는 인증제도로 시중은행을 포함해 국내 금융권 총 13곳이 인증을 받았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위해 환경경영 규정 및 경영지침을 내부규정으로 제정했다. 이를 토대로 업계 ESG를 주도적으로 수행함과 동시에 녹색금융 모범규준과 ESG 활성화 정책에 발을 맞춘다.

웰컴저축은행은 2025년까지 환경경영목표를 세우고 차례대로 추진한다. 우선 친환경 금융시장 접근 및 녹색금융을 확대한다. ESG를 고려한 녹색 금융 상품을 현재보다 10% 이상 개발 및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여신심사 시 기업의 환경경영 정도를 반영할 수 있는 심사체계를 마련한다. 전기자동차도 도입한다. 현재 활용 중인 업무용 자동차의 20% 이상 대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사무실 내 에너지 자원사용량을 지속해서 줄이는 활동으로 현행 대비 전기 사용량을 약 73㎿ 이상 줄일 계획이다.

임현식 웰컴저축은행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날 "ESG를 중심으로 산업의 재편이 예상되는 가운데 저축은행 중 가장 먼저 환경경영시스템을 도입한 저축은행은 메뉴얼화된 방침을 근거로 친환경 경영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업계를 주도하는 디지털과 환경경영을 토대로 소비자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저축은행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