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IBK證,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IBK證,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1.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 ‘피델리티 미국 테크 자문형랩’ 서비스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IBK證,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IBK투자증권
IBK證,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 판매ⓒ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10일부터 17일까지 ‘알파글로벌 신재생에너지 타겟셀렉션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1호 주식혼합’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ESG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섹터 주식에 집중 투자한다. 불확실한 장세에 대비해 미리 설정한 목표수익(Class A 기준 세전 연 7%) 달성시 채권형으로 전환할 수 있는 목표전환형 공모펀드로 최소가입금액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펀드 운용은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14년 이상 운용 경험을 가진 알파자산운용 멀티에셋본부가 담당한다. 

가입 시 Class A 기준 납입금액의 1.0%의 선취수수료를 부과하며 보수는 연 1.535%다. 운용기간 중에는 추가설정이 불가능한 단위형이며 환매시 환매수수료는 없다.

현진길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신재생에너지 섹터는 ESG 경영 트렌드에 따라 산업의 성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돼 투자하기 좋은 시점”이라며 “지속적으로 시장 환경과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공급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가까운 IBK투자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글로벌 주식시장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에 대한 위험을 가지고 있어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펀드의 가입은 10일부터 17일까지 영업점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펀드 설정일인 17일에는 HTS와 MTS를 통한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피델리티 미국 테크 자문형랩’ 서비스 출시ⓒ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피델리티 미국 테크 자문형랩’ 서비스 출시ⓒ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피델리티 미국 테크 자문형랩’ 서비스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장기 성장하는 미국 테크업종에 투자하는 ‘피델리티 미국 테크 자문형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피델리티 미국 테크 자문형랩’은 피델리티의 리서치 역량을 바탕으로 출시하는 자문형 랩 서비스로 피델리티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신한금융투자가 최종 운용한다.

피델리티자산운용에서는 철저한 기업 모델링 및 밸류에이션 분석을 통해 장기적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테크놀로지 종목을 30~40개로 압축해 차별화된 자문서비스를 해당 랩 서비스에 제공한다. 특히 정부정책, 기업 및 소비자 수요 증가, 그린기술, ESG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추가수익 기회를 추구한다.

신한금융투자 손은주 랩운용부장은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피델리티자산운용의 입증된 기술주 투자 관련 리서치 능력과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운용역량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피델리티 미국 테크 자문형랩’의 최소가입금액은 1억 원이고 신한금융투자 각 지점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일반형의 경우 후취 연 2.5%가 발생하며, 비대면가입전용 e랩의 경우 후취 연 1.8%가 발생한다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으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