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반도체 인재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하이닉스, 반도체 인재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6.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협력사와 취업준비생 연결하는 ‘청년 Hy-Five’ 7기 모집
대학생 대상 반도체 직무교육 프로그램 ‘청년 Hy-Po’ 첫 시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하이닉스는 현직 엔지니어들이 직접 반도체 지식을 전수해주고, 협력사 채용까지 연결해주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현직 엔지니어들이 직접 반도체 지식을 전수해주고, 협력사 채용까지 연결해주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현직 엔지니어들이 직접 반도체 지식을 전수해주고, 협력사 채용까지 연결해주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인재 채용이 필요한 우수 협력사와 취업준비생을 연결해주는 ‘청년 Hy-Five’ 7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대학생 대상으로 직무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Hy-Po’를 올해 처음 진행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반도체 인재를 육성하고 국내 반도체 생태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게 SK하이닉스 측의 설명이다. 

청년 Hy-Five는 협력사와 취준생을 연결해주는 채용 지원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는 △SK하이닉스 엔지니어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반도체 직무교육 △협력사 인턴십 기회 △정규직 전환 기회(우수 인턴십 수료자 한정) 등을 제공한다. 이들은 입사 후에도 SK하이닉스가 운영하는 직무교육 플랫폼 ‘반도체 Academy’를 통해 지속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자는 오는 21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면접을 통해 선발된 100여 명은 오는 8월부터 교육을 거쳐 600만 원(3개월)의 급여가 지급된다. 

앞서 6기 청년 Hy-Five는 인턴십 수료자의 70% 이상이 정규직으로 전환된 바 있다. 이번 7기는 협력사 요청에 따라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이 채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청년 Hy-Po는 올해 처음 신설된 대학생 프로그램으로, SK하이닉스 엔지니어들이 반도체의 기본 개념부터 △소자 △공정 △품질 △안전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대한상의에서 지원하는 직무적성검사 등 취업 종합 컨설팅이 제공되며, 우수 수료자들에겐 청년 Hy-Five 선발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졸업까지 2년 이하 기간이 남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오는 7월 중 선발된 200여 명은 8월부터 약 8주간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상익 SK하이닉스 SV Engagement PL은 “일자리 창출과 협력사 상생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청년 Hy-Five의 안착과 청년 Hy-Po의 탄생으로 이어졌다”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