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3高 위기 속 ‘디지털 플랫폼 차별화’ 가속도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3高 위기 속 ‘디지털 플랫폼 차별화’ 가속도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2022년 하반기 임원 전략워크샵’에서 ‘강력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새롭고 차별화된 카드업의 진화’를 강조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3高 위기 속 ‘디지털 플랫폼 차별화’ 가속도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3고(高) 경영상황 속에서 ‘강력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복합위기 극복을 위한 방향성을 임원과 공유했다.

26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등 전 임원이 참석한 ’2022년 하반기 임원 전략워크샵’이 최근 ‘서울대 글로벌 공학 교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략워크샵에서 신한카드 전 임원은 2023년 경영 방향성에 대한 공유했다.

특히 조별 분임 토의에서는 신한카드가 지향하는 ‘테크 기반 플랫폼 컴퍼니’로의 성공적 진화 및 ‘DT 기반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별화 방안을 집중 토론했다. 아울러 이어진 연세대 정보대학원 이준기 교수 특강을 통해 ‘21세기 원유’로 불리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금융업 비즈니스 활용 및 디지털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도 공유했다.

회의를 주재한 임 사장은 이번 전략워크샵의 모토인 ‘Gear-up! 신한카드!’처럼 ‘시계 제로’인 경영상황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단단한 준비를 통해 차별화된 스피드(Speed) 가속이 필요한 순간임을 강조하면서, 임원들에게 자동차의 ‘D, R, N 기어’를 전략적으로 잘 믹스하는 ‘베스트 드라이버’가 될 것을 주문했다.

먼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신한카드가 목표한 곳으로 ‘Drive’ 기어를 활용해 빠르게 전진해 줄 것을 주문하면서, ‘강력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새롭고 차별화된 카드업의 진화’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Reverse’ 기어를 사용하되 리스크 대응에만 국한하기 보다는 역발상과 역설계를 활용한 창조적인 전진에 더욱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위기돌파의 중심이 될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스마트한 ‘Neutral’ 기어 사용을 강조하면서, 위기 극복을 위한 건강한 힘과 에너지를 지속 창출함과 동시에 조직의 리더인 임원은 큰 그림과 방향을 그리고, 기어 변속은 현장의 주인공인 직원들에게 맡겨야 한다고 말했다.

임 사장은 강평을 마무리하며 “금융업과 다양한 산업 전반에 흐르는 거친 물살과 그에 따른 전략적 길목을 ‘선견, 선제, 선도’해 2022년을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3년에 닥쳐올 위기 상황을 성공적으로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하나카드는 코로나 관련 규제사항 완화와 10월 황금 연휴 시기에 맞춰 괌, 사이판, 동남아 여행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괌·사이판·동남아’ 여행 특집 이벤트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괌, 사이판, 동남아 여행 등에 필요한 혜택을 담은 ‘Eat, Play, Stay in 괌, 사이판, 동남아’ 여행 특집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일부터 입국 전 PCR검사 의무가 폐지되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손님들이 급증함에 따라 한국인이 즐겨 찾는 해외 여행지인 괌, 사이판, 동남아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하나카드는 해당 국가로 여행을 떠나는 손님을 위해 항공권, 호텔, 쇼핑과 레저, 교통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at, Play, Stay in 괌, 사이판, 동남아’ 이벤트는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항공권 혜택으로 △트립닷컴과 하나VISA카드 손님을 대상으로 4% 즉시 할인 혜택과 △인터파크 투어에서 하나카드로 결제 시 국제선 항공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호텔 객실 예약시 할인 혜택 등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베트남 빈펄 호텔&리조트 객실 10% 할인과 식사, 스파 20% 할인을 제공하고 골프여행객을 위한 골프 그린피 35% 할인 및 가족여행객을 위한 빈펄랜드 및 사파리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태국 아웃리거 호텔&리조트에서는 객실 15% 할인 및 룸 업그레이드 무료 혜택이 있다. 이외에도 △켄싱턴호텔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PIC 사이판은 객실 할인과 골프 특가 등을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숙박예약 플랫폼 트립닷컴, 아고다, 호텔스닷컴, 부킹닷컴에서 하나카드로 숙박 예약 시 최대 15%까지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현지 쇼핑을 즐기는 손님을 위한 현지 이용 혜택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그랩, 고젝, 쇼핑 등 현지 전 가맹점에서 50만원, 10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2만, 5만 하나머니 적립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카드 마스터카드(Mastercard)를 이용 중이라면 글로벌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인 △클룩에서 액티비티, 렌터카, 호텔 10% 즉시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 관련 규제사항 완화와 10월 황금 연휴 시기가 이어지면서 해외여행을 기대하는 손님께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하나카드 이벤트를 통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해외여행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카드, ‘모니모’서 연락처 송금 서비스 출시

삼성카드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에서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연락처 송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오픈뱅킹 기반으로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상대방에게 송금이 가능하다. 상대방이 모니모 비회원이라도 연락처와 이름을 알고 있으면 송금이 가능하다.

연락처 송금 시 수취인에게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링크가 발송되며, 수취인이 링크를 누르면 송금이 완료되는 방식이다.

연락처 송금은 일반 송금과 동일하게 별도의 수수료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 이용 시 월 최대 30개의 ‘젤리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앱 모니모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연락처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젤리’는 모니모 앱에서 제공하는 전용 리워드를 말한다. 젤리 교환을 통해 얻은 ‘모니머니’는 보험 가입, 송금, 펀드 투자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