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금융계열 ‘라이프플러스’, LPGA 인터내셔널 크라운 ‘직관’ 이벤트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 금융계열 ‘라이프플러스’, LPGA 인터내셔널 크라운 ‘직관’ 이벤트 [보험오늘]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3.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한화 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LIFEPLUS(라이프플러스)’가 샌프란시스코 골프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LPGA투어 주관 국가대항전인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을 무료로 직관할 수 있다. ⓒ사진제공 = 한화생명
한화 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LIFEPLUS(라이프플러스)’가 샌프란시스코 골프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LPGA투어 주관 국가대항전인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을 무료로 직관할 수 있다. ⓒ사진제공 = 한화생명

한화 금융계열 ‘라이프플러스’, LPGA 인터내셔널 크라운 ‘직관’ 이벤트

한화 금융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공동브랜드 ‘LIFEPLUS(라이프플러스)’가 샌프란시스코 골프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 ‘라이프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LPGA투어 주관 국가대항전인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의 개막 50일을 앞두고 대회를 무료로 직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라이프플러스’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은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는 전 세계 상위 8개국 최고의 여성 골퍼들이 모여 경쟁하는 국가대항전이다. 5월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명문코스 TPC 하딩파크에서 열린다.

이벤트 당첨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까지 △왕복 항공권과 숙박 △인터내셔널 크라운 파이널 대회 관람 갤러리 티켓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인터내셔널 크라운 파이널 대회를 관람한 바로 다음 날인 5월 8일 최정상 골퍼들이 경기를 펼친 장소인 ‘TPC 하딩파크’에서 동일한 컨디션의 라운드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해안 도시 ‘하프 문 베이’에서도 스페셜 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응모는 ‘LIFEPLUS 트라이브’ 앱에서 이달 22일까지 가능하다. 앱 친구초대 또는 인스타그램 포스팅 등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당첨자는 23일 발표되며 가족이나 친구 등 동반 1인을 포함한 총 2명에게 동일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해당 앱과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성생명은 14일 오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패널 대표들과 서준덕 고객중심경영팀장(사진 오른쪽 첫 번째) 등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패널 킥오프를 진행했다. ⓒ사진제공 = 삼성생명
삼성생명 고객패널 킥오프에 참석한 고객패널 대표들과 서준덕 고객중심경영팀장(사진 오른쪽 첫 번째) 등 회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생명

삼성생명, 고객패널 킥오프 개최

삼성생명은 지난 14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패널 킥오프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을 1000명으로 확대하고, 활동 주제별로 시니어, MZ 등 특화 유닛(Unit) 패널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추진한다.

올해 선발된 고객패널은 △소비자보호 수준 조사 △컨설턴트 상담 △플라자 방문 △신규 서비스 사전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삼성생명의 경영혁신 과정에 동참하게 된다.

특히, 삼성생명은 고객 권익 향상을 위해 고객경험(CX) 혁신에 중점을 두고 보험 거래 전반에 숨어있는 불편사항과 소비자보호 수준 등을 고객패널에게 점검 받을 예정이다.

또한 사내외 스타트업과 협업해 고객패널이 건강·생활습관 관리 솔루션 등을 사전 체험하게 하고, 의견을 수렴해 헬스케어 서비스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한 삼성생명은 시대적 흐름에 맞춰 온라인 패널, 모바일 패널, MZ 패널 등 변화를 시도해 왔다.

2022년에는 회사 내 15개 부서와 고객패널이 30여회에 달하는 좌담회와 설문조사를 수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브랜드화, 보험 종합안내장의 디지털 기능 개선, 신규 영상(short) 콘텐츠 탑재 등 고객패널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됐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관련 부서와 협업해 이를 적극적으로 경영활동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중심의 업무 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해상은 인성그룹과 이륜차 보험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해상 조용일 부회장(사진 왼쪽)과 인성그룹 황인혁 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인성그룹과 이륜차 보험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현대해상 조용일 부회장(사진 왼쪽)과 인성그룹 황인혁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현대해상

현대해상, 인성그룹과 업무협약…“이륜차 보험시장 성장 기대”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15일 인성그룹(회장 황인혁)과 ‘이륜차 보험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종로구 광화문에 위치한 현대해상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해상 조용일 부회장과 인성그룹 황인혁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성그룹은 위치기반 물류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인 ‘인성데이타’, 배달대행 플랫폼 ‘생각대로’를 운영하는 로지올, 이륜차 렌트 전문업체인 ‘바이크뱅크’까지 총 3개의 계열사로 구성돼 있다. 최근 배달 관련 산업이 성장하는 가운데 인프라, 플랫폼, 노하우가 응집돼 있는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대해상 조용일 부회장은 “배달앱 사용이 일상이 된 현 시점에서 국내 이륜차 플랫폼의 강자인 인성그룹과의 협력에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이륜차 보험시장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이륜차 이용자들의 보험가입 편의성 제고를 위해 가입 채널을 확대하는 등 이륜차 보험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KDB생명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에 최종 선발된 5개 팀에는 상을 수여하고 입사 지원시 별도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사진은 공모전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KDB생명
KDB생명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에 최종 선발된 5개 팀에는 상을 수여하고 입사 지원시 별도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사진은 공모전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KDB생명

KDB생명, ‘2023 KDB다이렉트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KDB생명(대표이사 최철웅)은 ‘2023 KDB다이렉트보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15일 KDB생명에 따르면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KDB다이렉트 채널과 온라인 보험 상품에 대한 MZ 세대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 참신하고 다양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해 KDB다이렉트보험의 브랜드 인지도와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의 주제는 크게 4가지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 방안 △홈페이지 유입과 보험료 설계 활성화 아이디어 △MZ세대 공략을 위한 마케팅과 보험상품 구상 △온라인보험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언 등이다.

이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4인 이하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접수는 KDB다이렉트보험 공식 블로그 내 KDB소식 게시판 공고에서 제출 서류를 작성해 오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서류 결과는 4월 7일 발표되며, 이후 PT 심사를 거쳐 5월 26일 최종 선발된 5개 팀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KDB생명은 최종 선발된 5개 팀에게 총 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추후 KDB생명 입사지원 시 별도의 가산점을 부여해 KDB생명의 직원이 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등을 포함해 앞으로도 KDB다이렉트보험의 채널 접근성과 상품 경쟁력을 높여 고객에게 보답하는 생명보험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푸본현대생명이 농구팬들과 푸본현대생명 직원 가족·고객과 함께하는 ‘푸본현대생명 데이’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이 농구팬들과 푸본현대생명 직원 가족·고객과 함께하는 ‘푸본현대생명 데이’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데이’ 시행

푸본현대생명(대표이사 사장 이재원)은 오는 17일 고객감사 이벤트로 프로농구단 울산현대모비스피버스와 함께 ‘푸본현대생명 데이(Day)’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데이’는 울산현대모비스피버스와 전주 KCC의 울산 홈경기에서 진행되며,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 관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푸본현대생명의 캐릭터 푸니보니가 새겨진 무료 생수를 배포하고, 생수 뚜껑에 적혀 있는 번호로 추첨해 푸니 인형과 구단 사인볼 등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SNS 직관 인증, 댄스 타임, 응원 타임 등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며 푸니보니 응원존도 운영한다.

‘푸본현대생명 데이’에는 푸본현대생명의 영업 직원 가족과 고객 등 100여명도 함께할 예정이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울산현대모비스피버스와 함께 농구 팬뿐만 아니라, 푸본현대생명의 고객을 위한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항상 고객과 함께,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