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올 상반기 신입행원 250명 채용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올 상반기 신입행원 250명 채용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은행은 250명 규모로 ‘2023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은 우리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올 상반기 신입행원 250명 채용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2023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채용 인원은 250명으로, △일반 △지역인재 △디지털·IT 총 3개 부문에서 △서류전형 △1차·2차 면접전형 △인성검사·최종면접전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부문과 지역인재 부문은 총 210명을 채용하며, 지역인재 부문은 6개 지역으로 세분화해 선발할 계획이다. 총 3번의 면접전형을 거치는 만큼 직무역량뿐만 아니라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인성 등도 함께 평가하게 된다.

디지털·IT 부문의 경우 디지털·IT 직무 관련 전공자와 자격증 보유자 등을 우대하며, 1차 면접전형 과정에서 기초 코딩테스트를 실시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역량을 검증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영업현장의 프로세스 이해를 위해 약 1년간 영업점 근무 후 디지털·IT 관련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을 가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우수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과 함께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이 경남지역금융본부를 찾아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강신숙 행장, 현장밀착 소통경영 이어가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은 경남지역을 찾아 현장밀착 소통경영 행보를 이어갔다.

3일 Sh수협은행에 따르면 지난 3월 30일부터 이틀간 경남지역을 찾아 경남지역금융본부와 영업점, 주요 고객사 등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펼쳤다.

이번 현장경영에서 강신숙 은행장은 경남지역 내 주요 영업점장, 책임자들과 간담회을 갖고 2023년 핵심경쟁력 제고방안, 건전성 관리방안 등 주요 경영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1분기 우수실적을 거둔 직원들과 만나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 은행장은 “포스트 공적자금 시대를 맞아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자생력을 갖춘 은행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건강한 토양에서 건강한 새싹이 자라듯, 올해는 핵심예금 증대를 통한 조달비용 감축과 대출 연체율 관리 등 건전성 확보에 주력해 안정적 수익창출 기반을 만들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강 행장은 지역 내 주요 고객사도 방문해 경영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실효성 있는 금융지원과 동반성장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하나은행은 IRP 세액공제 한도 900만 원 확대 시행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IRP 고객을 대상으로 ‘구(9)해줘, IRP!’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 IRP 세액공제 한도 확대 기념 ‘구(9)해줘, IRP!’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세액공제 한도가 900만 원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오는 6월 30일까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구(9)해줘, IRP!’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 원 이상 또는 자동이체 10만 원 이상 1년 등록한 고객 △기 보유한 IRP 계좌에 개인부담금 300만 원 이상 입금한 고객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IRP 30만 원 이상 계약이전 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신규, 개인부담금 입금, 계약이전을 완료한 고객은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800명에게 SK모바일 주유권(30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500명), 이디야 모바일 커피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과 아웃백 외식상품권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더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본부장은 “올해부터 연금 계좌의 세액공제 납입 한도가 확대된 가운데, 더 많은 손님들이 IRP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손님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절세 혜택과 함께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10월 ‘손님이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종합 연금관리’라는 퇴직연금 사업의 가치를 담아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 연금닥터’를 런칭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솔루션이 필요한 퇴직연금 분야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신한 커리어온’ 모집 관련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3기 모집…전국 직업계 고교 대상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청년 취업 지원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S² Bridge : Youth)’에서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3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무 기초 역량 교육 등을 지원해 업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력으로 양성하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수도권, 대전 지역으로 제한했던 기존기수와 달리 전국의 직업계 고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했다. 최종적으로 40개 학교, 3학년 재학생 10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선발된 40개 학교에 유스 취업 지원 관련 협약 체결 후 AI 기반 △개인·직무 맞춤 자기이해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포트폴리오 작성법 △면접 밀착 특강 등을 제공한다.

또한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약 3개월간 △실무 기초 역량 함양 교육 △비즈니스 기초 역량 강화 △DT(Digital Transformation) 역량 강화 교육 등의 실무 적응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전담 컨설턴트도 배정해 정기적인 진로상담, 취업에 필요한 자기PR 자료 상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신한 커리어온’은 취업 희망기업 직원이 직접 참여해 현장의 얘기를 생생하게 들려주는 ‘직무클래스’, 취업 희망기업으로 학생들을 초청하는 ‘홈커밍데이’ 등을 진행해 취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각 지역 교육청,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커리어온 3기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어려운 취업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커리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며 취업 성공까지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이 오는 7월 말까지 진행하는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7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옵트인(직접 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중위험·고위험 상품 중 100만 원 이상 옵트인을 통해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 중 108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50만 원 △애플 워치 시리즈8 등 경품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오는 8월 16일 KB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와 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DC·IRP 가입자 운용지시가 없을 경우 사전에 정해 놓은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와 다르게 옵트인(직접 운용)은 기존에 디폴트옵션으로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지 않은 DC·IRP 가입자가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즉시 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옵트인은 디폴트옵션을 상품을 바로 매수할 수 있는 제도로써 대기 기간없이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연금 자산을 운용할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의 옵트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안정적 노후대비에도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삼성SDS와 함께 수출기업 물류 바우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수출기업 물류 바우처’ 이벤트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SDS와 함께 수출기업 물류 바우처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3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대상기업은 기업은행에 수출대금 수취계좌를 보유하고 삼성SDS 디지털 포워딩 플랫폼 ‘첼로스퀘어’에 신규 가입한 수출기업이다. 첼로스퀘어 회원가입 후 기업은행에 물류 바우처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컨테이너 선적 건당 물류비를 1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물류 바우처(50만 원권)를 최대 2회 지원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단, 40개 기업에 선착순으로 바우처가 제공된다.

상세내용은 IBK기업은행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증대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에 도움이 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기업은행과 삼성SDS는 첼로스퀘어를 통해 선적 시 물류비를 할인받는 ‘수출기업 물류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케이뱅크가 출범 6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기념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케이뱅크

케이뱅크, 출범 6주년 프로모션 ‘풍성’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출범 6주년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통해 총 4000만 원 이상의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3일 케이뱅크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800만 원 상당 명품백, 맥북 등 총 약 4000만 원 상당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부터 신규 고객에게 연 6% 금리 쿠폰을 주는 친구 추천 이벤트까지 마련됐다.

케이뱅크 앱 홈 화면 우측 상단 아이콘을 누르면 6주년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매일 앱에 접속해 참여하는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1만 명을 추첨해 디올 레이디백(1명), 맥북 에어(2명), 아이패드 에어(3명), 에어팟프로(4명)을 비롯해 신세계상품권 5만 원권, 치킨세트,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 ‘오늘의 생일초 켜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기간 매일 하루 1개 생일초를 켤 수 있다. 모은 초의 개수가 많아질 수록 당첨 확률이 커진다. 당첨 선물은 오는 5월 초에 개별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케이뱅크 신규 고객에게 금리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있다. 케이뱅크 고객이 보낸 링크를 통해 케이뱅크를 가입하면 연 6% 적금(1년) 특별 금리 쿠폰이 제공된다. ‘코드K 자유적금’ 가입 시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 적용되며 월 최대 30만 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케이뱅크를 지인에게 소개한 고객에게는 공유한 링크를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 수에 따라 감사 경품을 지급한다. 링크 공유는 제한이 없으며 3명 이상일 경우 현금 100만 원(1명), 2명이상 성공한 고객에게 현금 10만 원(10명), 1명 이상 성공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100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생일 축하 메시지 이벤트’를 준비해 이자를 받고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기분통장 이모지 중에서 축하 이모지를 선택하고 케이뱅크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기고 원하는 금액을 입금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서 스타벅스 생일 축하해 세트(커피+조각 케이크)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입금 제한 횟수는 없으며 여러 번 입금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기분통장은 파킹통장 종류 중 하나로 하루만 맡겨도 연 2.7% 이자가 붙는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가 6번째 생일을 맞아 그동안 고객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총 4000만 원 이상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매일매일 케이뱅크 앱을 이용하시고 경품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