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국 산불 피해지원 성금 3억 전달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전국 산불 피해지원 성금 3억 전달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0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은행은 전국 산불 발생지역의 신속한 피해복구와 산불예방활동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억 원을 전달했다. 사진은 신한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전국 산불 피해지원 성금 3억 전달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전국 산불 발생지역의 신속한 피해복구와 산불예방활동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억 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전달한 성금을 통해 충남 홍성, 대전, 전남 함평·순천 등 전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에게 생필품 등이 포함된 긴급구호세트를 전달하고, 해당 주민들과 구호인력을 위한 급식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 진화를 위해 비상근무에 돌입한 소방관들을 위해 산불 피해 지역 소방서에 필요한 안전장비와 격려물품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산불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물모이(산 계곡에 물을 모아두는 장소)’ 설치, 화재가 난 산에 반려견들이 씨앗을 뿌리는 ‘산타독(산을 타는 강아지들)’, ‘임직원 봉사활동’ 등을 통해 피해지역의 환경생태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나눔이 산불을 예방하고 피해 지역의 구호 및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푸른 숲과 바다를 만드는 환경생태복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피해, 2022년 동해안 산불피해와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 등 국내외 긴급재난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기부 및 금융지원을 통해 ESG 상생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4회 연속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에 재선정…기념 이벤트도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재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까지 포함해 총 4회 연속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우리은행은 이를 기념하고자 고객 감사의 뜻을 담아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재선정’ 이벤트를 오는 5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응모하는 고객 1만 명에게 1만 꿀머니를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청약저축 가입 즉시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에어팟 3세대 △배달의 민족(3만 원권) △올리브영(1만 원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을 즉석 추첨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총 3000명에게 당첨의 행운이 주어진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민영주택을 공급받기 위해 매월 2만 원 이상 50만 원 이하 금액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34세 연 소득 3600만 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의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2년 이상 가입 시 1일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세전 최대 연 2.1%,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세전 최대 연 3.6%가 적용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재유치를 응원해주신 고객님께 보답하고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을 위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 IBK기업카드 이용고객에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기업카드 이용 소상공인에 주유권 제공 이벤트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IBK기업카드 이용고객에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4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사장님~ IBK기업카드 이용해보시고, 주유권 받아가세요’ 이벤트는 원자재값·공공요금·인건비 상승과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서다.

이벤트 대상은 ‘B-Point’ 기업 신용카드(마스터브랜드 한정)를 기업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규발급한 개인사업자로,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 후 100만 원 이상 사용하면 7만 원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지급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i-ONE BANK 앱(App)이나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 등의 어려운 경기 상황 속에 소상공인의 지출 부담 경감과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