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무)백년친구 간편N 내가고른 건강보험’ 출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DB생명, ‘(무)백년친구 간편N 내가고른 건강보험’ 출시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7.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DB생명이 선보인 ‘(무)백년친구 간편N 내가고른 건강보험’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DB생명

DB생명, ‘(무)백년친구 간편N 내가고른 건강보험’ 출시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계약전환제도를 통해 더 낮은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는 ‘(무)백년친구 간편N 내가고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간편심사 고지 항목에 따라 315, 335, 355 유형으로 구분되는데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 검사 필요 소견 △N(1·3·5)년 입원 이력 △5년 이내 6대 질병(암, 뇌졸중증,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만 없으면 유병력자 및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계약전환제도가 있는 상품으로 최초 가입 후 질병·상해로 입원 또는 6대 질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을 한 적이 없는 무사고 고객이라면 계약 전환 신청을 통해 2년마다 할인된 보험료의 간편보험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최초 315유형으로 가입 후 2년 동안 무사고인 경우 335 유형으로, 335 유형에서 355 유형으로 전환이 가능하며, 알릴 의무 이행 시 표준체 가입 상품인 일반심사형 상품까지 계약 전환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사망을 기본으로 보장하며, 필요한 보장을 특약으로 선택 부가할 수 있다. 특히 암 보장의 경우 기존에 유사암으로 분류되던 대장점막내암을 일반암으로 분류해 일반암과 동일한 진단자금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중증질환자(암) 산정특례대상 보장특약을 가입하는 경우 유사암도 구분 없이 일반암과 동일하게 보장한다.

또한 재활치료, 통증완화치료 등의 특약들을 신규 부가함으로써 고객 니즈에 따라 암에 대한 전조 질환부터 재활까지 체계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DB생명 상품개발담당자는 “유병자 및 고령자 증가로 간편심사보험의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보험 가입자 유병력에 맞는 간편보험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건강해질수록 계약 전환이 가능해 보험료가 할인되는 만큼 고객들이 계약전환제도를 이용해 합리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이 올해도 ‘침수예방 비상대응팀’을 운영한다. 사진은 DB손보 본사 전경이다. ⓒ사진제공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집중호우 대비 ‘침수예방 비상대응팀’ 가동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올해 ‘슈퍼 엘니뇨(해수 온난화)’ 현상으로 인한 집중호우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차량 침수손해를 예방하기 위해  ‘침수예방 비상대응팀’을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2012년부터 침수사고 발생 시 조치와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중인 ‘침수예방 비상대응팀’은 2022년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서울 강남 및 경북 포항지역의 역대급 침수 사고에도 효과적인 대응을 통해 신속한 보상처리 및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침수사고 예방이라는 측면에 더욱 집중해 ‘침수 다발지역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습 침수 및 집중호우 예상지역 거주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에게 ‘침수유의 및 차량이동 안내 문자 발송’ 등 차별화된 안내 및 예방대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국 지역별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파악 및 지방자치단체와 연계를 통해 위험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는 등 침수사고를 예방하고 최소화하기 위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침수사고 예방활동과 함께 기상 예비특보 발령 시 특보 발령 지역에 대해서는 ‘사전 비상 대응 준비태세’로 전환하고, 단기간 집중호우로 인한 출동서비스 급증과 침수차량이 다수 발생하는 등의 비상 상황 발생 시에는 비상캠프를 운영하는 등 ‘사고조치 프로세스’를 사전에 준비하고 현장업무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다년간의 차량 침수예방 및 사고조치 경험을 가진 침수예방 비상대응팀 운영을 통해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만족도의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