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중국 현지법인, 中서 5억 위안 채권 발행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중국 현지법인, 中서 5억 위안 채권 발행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7.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19일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신한은행 중국법인(총행)에서 진행된 채권발행 성공 기념식에서 신한은행 중국법인 엄강일 법인장(왼쪽에서 세 번째), 주중대사관 김종훈 금융관(왼쪽에서 두 번째), 금융감독원 북경대표처 정관성 수석대표(왼쪽에서 첫 번째), 한국은행 북경대표처 장정석 수석대표가 채권발행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중국 현지법인, 中서 5억 위안 채권 발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중국 현지법인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가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중국 현지에서 5억 위안(원화 900억 상당)규모의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모행인 신한은행의 보증 없이 순수하게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의 신용도를 토대로 발행됐다. 발행금리는 연 3.35%, 만기는 3년으로 은행권 정기예금(3년 만기) 금리 수준이다.

신한은행(중국)유한공사는 최근 글로벌 은행권 리스크로 인해 은행 채권 발행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저금리로 중장기 자금 조달에 성공했으며 이를 통해 중국 내 신한은행의 높은 신뢰도를 확인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위안화 채권을 발행 했으며 한국계 은행들의 중국 내 직접자금 조달에 있어 벤치마크가 되어 의미가 크다”며 “중국에서의 안정적인 영업과 현지 고객들의 다양한 금융 수요 충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 중국법인은 19개 영업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기업금융, 외환서비스 등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이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을 운영한다. 사진은 우리은행 전경이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 WON 클릭 기부함’ 운영…호우 피해복구 지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이번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우리금융그룹이 (사)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 원을 기부한 데 이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은 수해, 지진, 화재 등 중대한 재난 재해 발생 시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우리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기부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2022년 1월 해당 서비스를 신설해 동해안 대형 산불, 호우 피해, 튀르키예 지진 등 재난 재해 발생 때마다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고객들로부터 기부금을 모금하여 (사)전국재해구호협회로 전달해왔다.

이번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기부를 원하는 고객들은 이날부터 오는 8월 4일까지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된 금액은 (사)전국재해구호협회로 즉시 전달돼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 임직원들도 자발적인 급여 공제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인 ‘우리사랑기금’을 기부하여 이번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에 동참할 예정이다.

조병규 은행장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고객과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함께 간절히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국가적 재난 재해 발생 시, 피해 복구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신속한 복구와 재기를 위해 긴급 생활자금 대출, 기존 대출 만기 연장, 대출금리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 시 약정이자 지급, 수신 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지원을 통해 호우 피해 이웃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입출금통장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KB와 함께하는 쿨한 썸머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 신규고객 ‘쿨한 썸머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8월 말까지 입출금통장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KB와 함께하는 쿨한 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이 없는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휴면계좌 또는 중지계좌만 보유한 고객도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입출금통장을 최초 가입하고 KB스타뱅킹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Tall 쿠폰 3매 △CU 모바일 쿠폰 5000원권 3매 △파리바게뜨 쿠폰 5000원권 3매 중 원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7월에 조건을 충족한 당첨자는 다음달인 8월 7일, 8월에 조건을 충족한 당첨자는 오는 9월 4일 발표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을 처음 거래하거나 오랜 기간 거래가 없던 고객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금융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