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9To6 Bank’ 추가 확대…전국 82곳 운영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9To6 Bank’ 추가 확대…전국 82곳 운영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8.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은행이 1일부터 9To6 뱅크 지점 10곳을 추가해 총 82개 영업점에서 운영한다. 사진은 9To6 뱅크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9To6 Bank’ 추가 확대…전국 82곳 운영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1일부터 KB 9To6 Bank(이하 9To6 뱅크) 10곳을 추가 운영한다. 이에 따라 9To6 뱅크는 전국 82곳으로 늘어난다.

KB국민은행의 9To6 뱅크는 기존 오후 4시까지였던 영업점 운영시간을 저녁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 올해 시행 1주년을 맞아 이용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To6 뱅크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해 이용 고객 97%가 ‘필요하다’라고 답변했다. 특히 2030고객의 경우 전원이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전체 이용 고객의 90% 이상이 ‘재이용 의향이 있다’ 고 응답하는 등 긍정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러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고객 편의성 증진 및 접점 확대를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72개 영업점에 더해 10곳을 추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확대하는 10개 운영점은 △지방 도안가수원지점, 범어동지점, 울산종합금융센터, 창원종합금융센터, 첨단종합금융센터 △수도권 과천종합금융센터, 부평종합금융센터, 오산운암종합금융센터 △서울 망우동종합금융센터, 상암DMC종합금융센터 등 총 10곳으로 각 지역 중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대표 영업점이다.

9To6 뱅크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의 지점 안내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위치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또는 카카오맵에서 ‘여섯시 은행’을 검색하면 운영 점포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더 편리하고 여유있게 은행 업무를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9To6 뱅크를 확대했다”며 “앞으로 9To6 뱅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일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기업은행 창립 62주년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 =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창립 62주년 기념식 개최…김성태 “도전과 혁신 정신” 강조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김성태 은행장과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2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김성태 은행장은 “지난 62년간 기업은행은 한결같이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위해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하며 이 자리에까지 왔다”라고 밝히며, 그동안 IBK와 함께 걸어온 임직원, 정부와 주주, 고객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현했다.

이어 “그러나 괄목할만한 성과들과, 총자산 500조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창립 62주년을 맞는 지금 이 순간도, ‘도전과 혁신의 IBK정신’으로 낯설고 새로운 환경에 대처해야할 때”라고 당부하며, 고객과 사회, 직원과 은행 모두의 가치를 높이는 선순환의 가치금융을 통해 글로벌 초일류 금융그룹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향해 새롭게 나아갈 것을 제안했다.

또한 가치금융 실현을 위해 △튼튼한 은행 △반듯한 금융 △행복하고 보람있는 조직이라는 3개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중기금융 시장선도 △균형있는 내실경영 △고객신뢰 확립 △사회적 책임 이행을 핵심 방향으로 설정하고, 이를 완성하기 위해서 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보람있는 조직’이 뒷받침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7월 31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중앙지부에서 진행된 전세사기 피해자 등 도시영세민 무료법률구조 지원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왼쪽), 대한법률구조공단 김진수 이사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지난 7월 31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중앙지부에서 진행된 전세사기 피해자 등 도시영세민 무료법률구조 지원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사진 왼쪽), 대한법률구조공단 김진수 이사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전세사기 피해자에 무료법률 지원…대한법률구조공단과 맞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대한법률구조공단과 무료법률구조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전세사기 피해자 등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법률지원을 위해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과 대한법률구조공단은 지난 7월 31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중앙지부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신한은행은 1997년 대한법률구조공단 ‘도시영세민 무료법률구조사업 파트너십’을 맺고 매년 기부금을 전달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의 법률서비스 지원을 돕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누적 기부금 460억 원을 통해 약 27만여 명의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에게 혜택을 제공해왔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법률구조사업 지원대상을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자’까지 확대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김진수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신한은행은 총 15억 원 기부금을 전달해 취약계층은 물론 전세사기를 당했지만,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충분한 법률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피해자들도 실질적인 법률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취약차주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해 전세자금대출 금리인하 정책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 발표한 상생금융 확대 지원안에 따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0.3%포인트 인하했으며, 7월부터는 역전세 증가에 따른 상생 지원을 위해 0.3%포인트 추가 금리인하를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전세사기 피해 감소를 위해 전세사기 피해예방 요령 등 전문성 있는 교육을 이행할 수 있는 1000명 규모의 금융교육 강사를 양성하여 기존 금융교육을 ‘상생’ 차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취약차주 보호를 위한 상생금융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으며 2023년 중에만 약 13만여 개인 및 기업 고객에게 총 574억 원 규모의 금융비용을 지원했다.

또한 보이스피싱 예방과 피해자 지원 사업을 위해 총 300억 원을 출연했으며, 이번 전세사기 피해자 무료 법률상담 지원 기부금 15억 원 등 상생금융 차원의 취약차주 보호를 위해 총 891억 원의 지원을 완료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정상혁 은행장은 “대한법률구조공단과 신한은행이 무료법률구조사업에 뜻을 모은 지 26년이 됐고 올해는 특히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법률지원까지 함께 진행하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실질적이고 체감되는 금융지원을 통해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범농협 통합 마케팅 서비스 ‘NH멤버스팟’ 출시

NH농협은행은 1일 범농협 통합 멤버십 ‘NH멤버스’에서 신규 서비스 ‘NH멤버스팟’을 선보였다.

‘NH멤버스팟’은 범농협 계열사의 상품·이벤트·쿠폰 등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NH멤버스’의 항아리(Pot)에 모두 담았다는 의미로, 농협 모든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고객은 ‘NH멤버스팟’을 통해 유통·금융 계열사별 이벤트·쿠폰·혜택 등을 한 번에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NH포인트를 사용해 범농협 계열사 금융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NH멤버스팟’ 서비스 참여사는 농축협(상호금융), 농협몰, NH농협은행, NH농협카드, NH투자증권, NH농협생명,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캐피탈, NH저축은행이다. 고객은 해당 계열사 앱의 포인트 조회 메뉴에 위치한 전용 아이콘이나 배너를 통해서 서비스에 연동될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NH멤버스팟’ 서비스를 통해 OPEN 배지가 달린 금융상품 가입 후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 유지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만 명에게 NH포인트 5000점을 제공하고, 15명을 추첨해 △세라젬 안마기(2명) △다이슨 청소기(3명) △모토벨로 전기자전거(3명) △골드바 2돈(7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멤버스팟’ 또는 NH멤버스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