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장애인기관에 휠체어 기증…KB손보​, 자립준비청년 경제금융교육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라이프, 장애인기관에 휠체어 기증…KB손보​, 자립준비청년 경제금융교육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0.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 청계천에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빛나는한걸음 캠페인’ 통해 장애인복지기관에 휠체어 기증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통한 임직원 걸음 기부로 서울시 소재 장애인복지기관에 휠체어 75대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취약계층 지원과 탄소 저감 활동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임직원이 캠페인 기간 동안 걸음기부 목표를 달성하면 장애인복지기관에 휠체어를 기증하고, 이와 연계해 숲을 조성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지난 9월 11일부터 5주간 진행됐다. 임직원의 높은 참여로 당초 목표치인 5000만보를 크게 초과한 1억 600만보를 달성해 서울시 중구장애인복지관, 밀알복지재단,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등 3개 기관에 75대의 휠체어를 전달했다.

오는 27일에는 신한라이프 임직원 30여명이 서울시 양천구에 ‘빛나는숲 3호’ 조성을 위해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동료 직원들과 일상에서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즐겁고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대상 경제금융교육 진행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번 경제금융교육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KB금융공익재단 KB스타디(Star*D)에서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진행됐다.

이날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3기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금융기초 및 소비습관, 투자 등 올바른 금융 지식과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경제적 어려움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은 KB금융공익재단 KB스타디에 설치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Zone 및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디지털 경험도 접했다.

한편,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2021년부터 3년째 운영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주기적인 정서지원 멘토링 활동과 심리상담을 통해 기술교육과정 중 발생되는 어려운 상황 해결을 지원하고 기술 전문교육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단기적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사회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ESG경영 활동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올바른 금융 지식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여 사회에 진출한 청년들의 완전한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참가자들이 자립 의지를 높이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생명 신입사원 채용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동양생명

동양생명, 2024년 대졸공채 신입사원 채용…이달말까지 신청 접수

동양생명(대표이사 저우궈단)은 2024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상품·계리·리스크관리 △자산운용 △일반관리(경영전략·관리, 재무회계, HR, 마케팅, 언더라이팅, IT, 영업지원 등 전분야) 부문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공 제한은 없다. 단, 증권이나 금융 등 모집 분야별 직무 자격증 소지자와 영어 또는 중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 채용한다. 채용 과정의 공정성 강화를 위해 출신학교, 가족사항 등을 기재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부문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지원서는 오는 31일 24시까지 동양생명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AI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양생명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당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고, 고용시장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동양생명과 함께 성장하며 보험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한 지원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