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신창재 대표이사, 세계보험協 ‘월계관상’ 수상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신창재 대표이사, 세계보험協 ‘월계관상’ 수상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1.0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 호텔에서 열린 '2023 글로벌인슈어런스포럼'에서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사진 왼쪽)이 '2023 보험 명예의 전당 월계관상'을 수상한 뒤 조쉬 란다우 세계보험협회(IIS)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교보생명

교보생명 신창재, 세계보험協 ‘월계관상’ 수상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지난 6일(현지시각)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세계보험협회(IIS) 2023 글로벌인슈어런스포럼에서 ‘2023 보험 명예의 전당 월계관상(Insurance Hall of Fame Laureate)’을 수상했다.

한국인이 이 상을 받은 것은 신 의장의 부친인 고(故)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에 이어 두번째다.

‘보험 명예의 전당 월계관상’은 세계 보험 분야의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보험의 노벨상’으로 불린다. 혁신적인 활동을 통해 보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을 기리기 위해 1957년 제정됐으며, 수상자의 공적과 경영철학은 명예의 전당에 영구히 보존된다.

1996년 명예의 전당에 오른 신용호 창립자에 이은 수상으로, 세계 보험산업 역사상 최초로 1·2세대 부자(父子) 기업인이 함께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지난 6일 저녁 힐튼 싱가포르 오차드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글로벌 보험사 및 유관기관 최고경영자(CEO)와 임원, 보험학자 등 350여명이 참석해 신 의장의 수상을 축하했다. 시상식은 신 의장이 지난 23년간 교보생명 최고경영자(CEO)로 걸어온 길을 담은 영상 시청, 신 의장의 수상 소감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신창재 의장은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저보다 더 훌륭한 후보자들이 있었는데 제가 생보업에 오래 종사했기 때문에 선정된 것 같다”고 몸을 낮췄다. 이어 “고객 보장을 위해 지금까지 저와 함께 땀을 흘려온 교보생명의 모든 임직원, 재무설계사 여러분들과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은 신 의장의 사람 중심 경영, 변화 혁신 노력, 이해관계자 중심의 지속가능경영철학을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교보생명은 설명했다.

조쉬 란다우 IIS 대표는 “신 의장은 변화혁신과 통찰적 리더십, 사람중심 경영을 통해 ‘보험 명예의 전당’의 정신을 구현했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제임스 비커스 IIS 아너스 프로그램 의장은 “신 의장의 사람(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을 통해 교보생명은 대한민국의 가장 성공적인 보험사로 성장했고, ESG 및 지속가능 이니셔티브의 선두주자가 됐다”고 설명했다.

 

한화손해보험 봉사단이 장형순 광진소방서장(사진 가운데)과 함께 서울시 화재피해가정에 위로금과 구호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화손해보험

한화손보, 서울시 화재사고 피해 가정에 ‘180번째’ 나눔

한화손해보험은 7일 오후 서울 광진소방서에서 갑작스러운 화재사고로 인해 생활고를 겪고 있는 피해 주민을 위해 위로금 150만원과 20만원 상당의 구호키트를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피해 주민은 광진구에 거주하고 있는 20대 외국인 유학생으로 화재로 인해 가재 도구가 소실되고 방 전체가 불길에 그을리는 피해를 입었다. 학생 비자로 생활을 하는 외국인 유학생은 경제활동에 제약이 있어 일상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한화손해보험은 딱한 사연을 접하고, 광진소방서와 함께 피해 주민이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마음을 더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015년부터 서울소방재난본부, 희망브리지 전국 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서울시 화재피해 위기가정 중 생계가 어려운 가정을 선정해 일상 복귀를 돕고 있다. 지역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 사업은 이번 피해 가정까지 총 180가구를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회사는 매년 연말 화재피해 위기가정 중 생계가 어려운 가정을 선발해 나눔의 마음을 더하는 ‘지속돌봄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