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뮤짜르트’ 이모티콘 1시간 만에 전량 소진 [핀테크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뮤직카우, ‘뮤짜르트’ 이모티콘 1시간 만에 전량 소진 [핀테크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5.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사진 : ‘뮤짜르트’ 이모티콘이 배포와 동시에 전량 소진됐다. 사진은 뮤직카우의 공식 캐릭터 뮤짜르트다. ⓒ사진제공 = 뮤직카우
‘뮤짜르트’ 이모티콘이 배포와 동시에 전량 소진됐다. 사진은 뮤직카우의 공식 캐릭터 뮤짜르트다. ⓒ사진제공 = 뮤직카우

뮤직카우, ‘뮤짜르트’ 이모티콘 1시간 만에 전량 소진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가 ‘뮤짜르트’ 이모티콘 5만 개가 전량 소진됐다고 12일 밝혔다.

뮤직카우는 공식 캐릭터 뮤짜르트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선착순 5만 명에게 무료로 이모티콘을 제공할 예정이었으나 약 1시간 만에 전량 소진됐다.

이모티콘은 뮤직카우 플랫폼에서 거래되고 있는 곡명들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인사, 생일, 칭찬, 먹방, 사과, 애정표현 등으로 구성, 위대한 음악가 중 한 명인 모차르트가 물려준 가발과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는 귀여운 송아지를 의인화한 것이 특징이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뮤짜르트의 귀여운 비주얼과 함께 일상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문구와 동작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성원에 힘입어 공식 계정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핀트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3’ 대회에 참가해 2관왕을 달성했다. 사진은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핀트의 디자인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핀트
핀트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3’ 대회에 참가해 2관왕을 달성했다. 사진은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핀트의 디자인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핀트

핀트, ‘iF 디자인 어워드 2023’ 2관왕 달성

핀트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1953년부터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에서 주관하는 디자인 대회로, 전세계 56개국에서 약 1만 1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 대회에서 핀트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본상과 ‘브랜드 캐릭터 디자인’ 본상을 수상했다.

앞서 핀트는 2020년 같은 대회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2022년 말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에서 최고 등급상 중 하나인 ‘스페셜멘션’을 수상하며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기도 했다.

윤석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핀트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건강한 투자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