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공공앱 설치 없이 토스앱으로 자동차 검사 예약 하세요” [핀테크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토스 “공공앱 설치 없이 토스앱으로 자동차 검사 예약 하세요” [핀테크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6.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토스가 토스앱을 통해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서비스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토스
토스가 토스앱을 통해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서비스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토스

토스 “공공앱 설치 없이 토스앱으로 자동차 검사 예약 하세요”

토스가 별도의 공공앱 설치 없이 자사 앱에서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토스가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건 앞서 행정안전부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을 추진했기 때문이다.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은 국민 이용빈도와 민간 수요가 큰 서비스에 대해 개방 선도 과제로 선정하고 민간앱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행안부의 계획이다.

토스는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를 오픈해 제공한다. 사용자는 토스앱을 통해 자동차 검사예약에서 차량번호와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검사대상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의 경우 가까운 검사소를 확인하고 예약 및 결제까지 가능하다.

예약한 검사일이 다가오면 토스 앱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검사 대상이 아니더라도 국민비서를 통해 자동차 검사 사전 알림을 신청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이미 토스앱 내의 주민센터에서 전자증명서 발급, 공공 알림 받기,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토스를 통해 공공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올해 하반기 SRT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가 신한카드 KaPick을 출시했다. 사진은 KaPick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신한카드 KaPick을 출시했다. 사진은 KaPick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신한카드 KaPick’ 출시…월 최대 6만2000포인트 제공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신한카드와 함께 ‘신한카드 KaPick’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당사의 카드추천 서비스 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으로, 개개인에 특화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다양한 결제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주간·월간 서비스 영역에 따라 높은 적립률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서비스 대상 가맹점에서 1만 원 이상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결제 금액의 5%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지급한다. 이에 고객들은 월 최대 6만2000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서비스 대상 가맹점은 △월요일(음식점) △화요일(배달의민족·요기요·땡겨요·쿠팡이츠 앱, 마켓컬리·오늘의집) △수요일(음식점 및 CGV·롯데시네마 온라인 영화 예매) △목요일(배달의민족·요기요·땡겨요·쿠팡이츠 앱, 쿠팡·11번가·G마켓) △금요일(음식점 및 CGV·롯데시네마 온라인 영화 예매) 등 요일별로 구성돼 있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4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주 1회, 월 4회까지 혜택이 적용되며, 전월 이용금액 충족 시 월 최대 1만200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월간 혜택으로 OTT 및 멤버십 서비스, 대상 커피 가맹점을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10%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지급한다. 사용자는 전월 이용금액 충족 시 최대 1만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향후 카카오페이는 신한카드 외에도 여러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KaPick 카드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신한카드와 함께 귀여운 춘식이에 페이포인트 혜택을 더한 첫 KaPick 카드인 신한카드 KaPick을 선보이게 됐다”며 “사용자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결제하고,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통한 범용성 높은 혜택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