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2022 ESG 보고서’ 발간…올해로 18회째 ‘금융기관’ 中 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융그룹, ‘2022 ESG 보고서’ 발간…올해로 18회째 ‘금융기관’ 中 최다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7.2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해 신한금융이 추진한 ESG 활동과 성과를 담은 ESG 보고서 표지. ⓒ사진제공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2022년도 그룹의 주요 ESG 활동과 관련 데이터를 공시하는 ‘2022 ESG 보고서’를 26일 발간했다.

신한금융은 이번 ‘2022 ESG 보고서’와 함께 지난 2월 스토리텔링 중심의 요약본인 ‘2021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하는 등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연 2회 ESG 관련 보고서를 공시하고 있다.

또한, 신한금융은 올해를 포함해 벌써 ESG보고서를 18회째 발간해오고 있다. 국내 금융사 중 최다 발간 기록이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TCFD, 생물다양성, 사회적가치 측정, 인권, 다양성 등 주요 ESG 이슈를 다룬 스페셜 리포트를 별도 발간해 신한금융의 글로벌 ESG 공시 테마에 대한 선제적 대응 내용을 세부적으로 공개했다.

아울러 최근 구축 완료한 ‘ESG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정량데이터의 보고 범위를 기존 8개 주요 그룹사에서 15개 전체 그룹사로 확대했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이번 ‘2022 ESG 보고서’는 ‘ESG 데이터 플랫폼’ 등 ESG 관련 공시 확대를 대비해 선제적으로 구축해놓은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보다 상세하고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며 “신한금융은 진정성 있는 ESG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임직원들의 관심 제고를 통해 발전적인 ESG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 ESG 보고서는 페이퍼리스(Paperless)를 위해 온라인 전용으로 게시되며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