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ESG 경영 가속화…환경부와 숏폼 공모전 개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ESG 경영 가속화…환경부와 숏폼 공모전 개최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8.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교보생명이 환경부 산하 환경보전협회와 ‘지구를 지키는 20초, 환경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교보생명 건물 전경이다. ⓒ사진제공 = 교보생명

교보생명, ESG 경영 가속화…환경부와 숏폼 공모전 개최

교보생명이 환경부와 함께 대국민 환경보호 인식 확산에 앞장서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교보생명은 오는 31일까지 환경부 산하 환경보전협회와 ‘지구를 지키는 20초, 환경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앞서 교보생명은 올해 3월 ‘환경 지구본 공모전’, 6월 ‘환경 북콘서트’ 개최 등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숏폼 공모전까지 포함하면 올해 벌써 세 번째 대국민 환경보호 캠페인을 추진하는 셈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 친환경 생활 실천 및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20초 이내로 제작된 숏폼 영상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정해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후위기, 환경교육 등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총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오는 10월에는 대국민 캠페인 클라이막스 성격으로 광화문 광장에서 청소년과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환경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치럼 교보생명이 환경부와 함께 환경교육 전파에 나서게 된 배경에는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의 경영철학이 밑바방이 된 것으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신창재 의장은 그동안 대내외적으로 “기업은 단순히 이익만 쫓는 것이 아닌 사회공동체와 함께 성장해야 한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해온 바 있다.

한편, 교보생명은 날로 심각해 지는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환경교육전파는 물론 탄소중립 실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 환경보호 교육을 이수한 임직원 명의로 총 6700여그루의 환경 희망나무를 베트남 빈곤농가에 지원했다. 연말에는 리사이클링 기부캠페인을 통해 의류·도서·생활용품 등 3000여점의 재사용 물품을 기부해 약 7톤의 탄소를 감축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 들어서는 환경부와 함께 대국민 4대 환경교육 캠페인을 추진해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실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등 ESG 경영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해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자동차보상 AI음성안내 시스템’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현대해상

현대해상, 업계 최초 ‘자동차보상 AI음성안내 시스템’ 선봬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고객이 자동차 사고 접수 시 ‘AI음성봇’이 사고초기 안심콜과 보상업무 진행사항을 전달해 주는 ‘자동차보상 AI음성안내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AI음성인식과 지능형 대화기술을 접목한 AI음성봇은 자동차사고 운전자에게는 계약사항, 할증기준 등을 안내하고 사고 피해자에게는 본인확인, 보상한도금액, 치료방법, 진단기간만료 등의 안내를 하게 된다.

앞서 현대해상은 기존에도 AI음성봇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서비스와 완전판매모니터링을 시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상 업무에 AI음성봇 기술을 적용했다.

기존에는 자동차 사고 접수 시 상담원과 보상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전화해 사고 관련 사항들을 일일히 설명했으나, AI음성봇 적용에 따라 반복적인 안내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고객들도 사고처리와 보상내역 등의 사항을 이전보다 신속하게 전달받을 수 있어 사고 이후 불안과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현대해상 임진주 자동차보상본부장은 “AI음성안내 시스템을 통해 고객 안내 신속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 모두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자동차보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출시한 신상품 ‘KB 9회 주는 암보험’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 9회 주는 암보험’ 출시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암을 부위별로 세분화해 암진단비를 최대 9번 보장하고, 의료기술 발전에 따른 신규 보장을 탑재한 ‘KB 9회 주는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새롭게 출시한 ‘KB 9회 주는 암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암을 9개 부위별로 세분화해 암진단비를 최대 9번까지 지급하는 ‘통합 암진단비’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기존 암진단비는 암이 발생하면 보험금이 지급되고 해당 보장이 소멸됐지만 해당 상품은 보험금이 지급된 해당 암만 보장이 소멸되고, 나머지 부위의 원발암(암이 처음 발생한 기관의 암)은 계속해서 보험 만기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신상품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입원보다 통원치료가 늘어나는 최신 의료 트렌드를 반영해 통원치료 보장을 강화했다. 기존에는 일반병원과 상급종합병원에 대해서만 통원치료 일당이 탑재돼 있었다. 상급종합병원이 존재하지 않는 지역의 환자들은 치료를 위해 상급종합병원 원격 진료 시 발생하는 교통비나 숙박비 등의 통원 부대비용은 보상받을 수 없었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상급병원이 존재하지 않는 지역의 고객들을 위해 ‘상급병원 통원일당’ 보장금액을 확대했다. 아울러 종합병원에서 통원치료를 받아도 통원일당을 보장하는 ‘종합병원 통원일당’을 신설해 보장 공백을 해소했다.

이 밖에 특히 남·녀 생식기암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항암 중입자 방사선 치료도 보장하는 ‘항암방사선치료비(남·녀 생식기암)’를 신설했다. 항암 중입자 치료는 암 치료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지만 약 5000만 원 수준의 비싼 비급여 치료로 환자들에게 부담이 됐다. 하지만 이번 신규 특약인 ‘항암방사선치료비(남·녀 생식기암)’를 통해 남·녀생식기 암의 방사선 치료에 대해 빈틈없는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여기에 더해 ‘KB 9회 주는 암보험’에서는 중대사고 발생 시 향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 주는 ‘납입면제’ 혜택을 업계 최대 수준으로 확대했다. 기존 △상해·질병 80% 후유장해 △암(유사암 제외)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양성뇌종양 △중대재생불량빈혈 △만성당뇨합병증 진단뿐만 아니라 △뇌혈관 질환수술 △허혈성심장 질환 수술을 납입면제 혜택으로 추가해 보다 큰 어려움에 처한 고객을 배려하고자 했다.

‘KB 9회 주는 암보험’은 80·90·100세 만기와 10·15·20·30년 만기를 선택해 0세부터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기존 암보험 상품에 탑재된 ‘카티(CAR-T) 항암약물치료비’ 등의 주요 보장도 추가 가능하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신덕만 상무는 “이번 ‘KB 9회 주는 암보험’ 신상품을 통해 암 진단과 치료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보험 혜택이 제공되는 든든한 버팀목 같은 상품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암’만큼은 KB손해보험이 책임지겠다는 목표로 고객에게 필요한 암보험 상품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