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핵심거점으로 떠오른 새만금…LS그룹, 소재 역량 총 집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차전지 핵심거점으로 떠오른 새만금…LS그룹, 소재 역량 총 집결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8.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구자은 LS그룹 회장 ⓒ LS그룹
구자은 LS그룹 회장 ⓒ LS그룹

LS그룹은 지난 2일 전라북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와 ‘이차전지 소재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LS그룹은 지난 6월 합작을 발표한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을 중심으로 연내 새만금 산단 5공구 33만8000㎡ 부지에 양극소재인 전구체 제조 공장 착공에 나선다. 사업비 총 1조8402억 원 규모다.

양산은 2025~2026년을 목표로 한다. 직원 1400여 명을 신규 채용한다는 계획도 더해졌다.

지속 증산을 통해 2029년엔 12만 톤 생산 체제를 갖출 방침이다. LS그룹은 황산니켈, 전구체, 리사이클링 등 그룹의 이차전지 관련 역량을 총 집결시켜 투자 및 고용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포부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의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투자는 80%에 달하는 전구체의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이차전지 초강대국 K-배터리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새만금은 우리 LS그룹의 이차전지 사업의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비철금속분야 최고 경쟁력을 가진 LS와 양극재 선도회사인 엘앤에프가 황산니켈-전구체-양극재로 이어지는 산업 밸류 체인을 순수 국내 기술로 구축, 한국 배터리 산업의 미래 성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