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핀다 우리은행과 맞손…총 70개 금융사와 제휴 [핀테크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핀다, 핀다 우리은행과 맞손…총 70개 금융사와 제휴 [핀테크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9.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핀다가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었다. 사진은 제휴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핀다
핀다와 우리은행이 제휴를 맺었다. 사진은 제휴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핀다

핀다, 핀다 우리은행과 맞손…총 70개 금융사와 제휴

핀다(공동대표 이혜민·박홍민)가 우리은행과 제휴하며 업계 최다 제휴 금융사와 대출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이어 우리은행까지 합류하면서 핀다는 금리 경쟁력을 갖춘 시중은행의 금융 상품을 선택하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이번 제휴로 우리은행의 청년 생활 안정자금 지원 상품인 ‘우리 청년도약대출(새희망홀씨Ⅱ)’이 입점했다. 청년도약대출의 가입 대상은 만 34세 이하 청년 중 연소득 4000만 원 이하 3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 생활자며, 연 5%의 확정금리를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신용등급별로 대출 한도가 부여되고, 1인당 최대 500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상환 방식은 1년 만기 일시상환이며, 특히 DSR에 적용받지 않아 저소득 청년층의 금융부담을 대폭 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금리 경쟁력을 갖춘 시중은행의 상품이 한꺼번에 입점하면서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이 좋은 조건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됐다”며 “핀다는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 라인업과 정확도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대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핀다는 우리은행의 합류로 업계 최다인 누적 70개 제휴 금융사와 300여 개의 대출 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카카오페이가 개강 시즌을 맞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진은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개강 시즌을 맞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진은 프로모션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대학교 개강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개강 시즌을 맞아 월 최대 20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학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학교 내 학생식당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000원 이상 결제하면 5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1인 당 하루 최대 3번까지 적용되며, 기간 내 최대 20회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4일까지 △경희대(서울) △경희대(국제) △남서울대 △덕성여대 △배화여대 △부천대(신흥) △부천대(소사) △상지대 △숙명여대 △순천향대 △숭실대 △연세대(신촌) △전북대 △중앙대 △포항공대 △한국외대(용인) △한양대 등 20개 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카카오 ‘톡학생증’ 발급자 중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을 연결하면 편의점과 PC방, 카페, 베이커리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규모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톡학생증은 대학 재학 및 졸업 정보 인증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인증을 할 수 있는 디지털카드 서비스로,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약관 동의와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측은 “개강을 맞이한 대학생 사용자들을 위해 캠퍼스 내에서도 간편한 결제와 다양한 혜택을 누리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시즌에 맞춰 사용자들의 결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