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한 DGB생명 대표, ICSB 트렌드 주제 발표…MG손보,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성한 DGB생명 대표, ICSB 트렌드 주제 발표…MG손보,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 [보험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1.3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XA손보, 설 연휴에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보험 특약 소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ICSB ‘Top 10 Trends for 2024 글로벌 컨퍼런스’ 주제 발표자로 선정된 김성한 DGB생명 대표. ⓒ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 “사람중심기업가정신이 성장 밑바탕”

DGB생명은 김성한 최고경영자(CEO)가 세계중소기업학회(ICSB) 주관 ‘Top 10 Trends for 2024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한국의 대표 트렌드로 선정된 ‘사람중심기업가정신(Humane Entrepreneurship)’에 대해 주제 발표를 했다고 31일 밝혔다.

ICSB는 1955년 미국에서 설립된 단체로, 중소기업과 기업가정신 분야에서 가장 전통 있는 글로벌 학회로 꼽힌다. ICSB는 주주의 단기적 이익보다 이해관계자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조하고 있다. ICSB는 UN과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기조가 학술분야뿐만 아니라 기업, OECD, 국가의 중소기업정책, ILO 등으로 확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ICSB는 매년 중소기업의 트렌드를 담은 10대 동향을 발표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회원들이 참여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2024년 10대 트렌드는 △융복합형 혁신 △평화추구 △인공지능활용 △기술농업 △신속배송 △재활용 △여성시대 △사람중심기업가정신 △여행과 스포츠 활성화 △생존금융이다.

김성한 CEO는 10가지 주제 중 사람중신기업가정신에 대해 한국을 대표해 발표에 나섰다. 평소 ‘사람 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여겨 온 김 CEO는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ICSB 주관 사람중신기업가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당시 ICSB측은 김 CEO가 비전 공유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구성원들에게 확산시키고 성과를 극대화한다는 사람중심기업가정신의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경영인이라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발표 현장에서 김 CEO는 DGB생명 취임 이후 실천한 5가지 핵심 요소(5E)인 △공감(Empathy) △권한 위임(Empowerment) △역량강화(Enablement) △공정(Equity) △지속가능경영(ESG) 실천을 강조했다.

DGB생명은 사람중심기업가정신이 성과로 이어졌다며 지난해 추정 당기순이익은 창사 후 최대인 약 650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 역시 업계 평균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성한 CEO는 “DGB생명에 부임한 이후 직원 중심의 공감경영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노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기업가치가 자연스럽게 상승하는 것을 보고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해관계자경영학회 이사로 활동하며 주주·고객·지역사회 등과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사람중심기업가정신을 경영 현장에 접목해 한국의 대표로서 트렌드를 소개하는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기부식에 참석한 허훈 사무국장과 백주현 MG손보 사회공헌담당 부장(사진 오른쪽)의 모습. ⓒ MG손해보험

MG손해보험, ‘설맞이 이웃 사랑 나눔’ 진행

MG손해보험이 지난 30일 설을 앞두고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저소득 중증 장애인 100가구에 명절음식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이웃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명절음식을 마련할 수 있도록 떡국 꾸러미를 만들어 제공했다. 떡국떡, 사골국, 한우국거리, 김세트 등으로 밀키트를 구성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게 했다.

MG손보 관계자는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떡국 꾸러미를 기부했다”며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XA손해보험,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특약 안내.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車보험 특약 소개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차량 점검과 자동차보험 특약의 사전 준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설 명절 연휴 전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보험 특약에 대해 31일 소개했다.

실제 보험개발원과 손해보험협회의 최근 3년(2020~2022년) 설 연휴 기간 자동차보험 대인사고 분석 결과에 따르면 설 연휴 전날 일 평균 사고 건수는 3796건으로, 평상시(3320건)보다 14.3% 많았다. 사고율도 평상시보다 0.9%p 높은 5.9%였다. 설 당일에는 사고당 피해자 수가 2.3명으로, 평상시 1.5명보다 58.1%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운전자는 귀성 및 귀경 전 배터리 및 부동액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정도 등 차량 컨디션을 면밀히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른 아침에 운전할 때는 보이지 않는 결빙 구간을 대비해 서행 운전하고 안전거리를 2배 이상 확보하는 등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악사손보는 운전하는 사람의 범위를 사전에 지정할 수 있는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내 운전자 범위 한정 특약을 소개했다. 보험 가입자만 운전하는 경우 외에도 가족운전자 한정(가족 모두), 가족 및 형제자매 운전자 한정(가족모두+형제자매)도 보장해 운행 중 사고 시 실질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게 했다.

임시 운전자 특약을 통해 자동차를 가족이 아닌 제3자가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한다. 해당 특약에 가입할 경우 ‘운전자연령 한정 특별약관’ 또는 ‘운전자 범위 한정운전 특별약관’과는 상관없이 보상받을 수 있으며, 보장기간은 보험기간 중 1~30일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도로 위 실제 사고가 발생했거나 배터리 방전 및 비상급유, 타이어펑크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악사손보의 자동차보험 가입자 대상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을 활용할 수도 있다.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은 연휴 기간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전기차 운전자들은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전기차 전용 긴급출동서비스 확장 특약을 가입하면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 거리를 150km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을 고려해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와 함께 전기차 긴급충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새해 첫 명절로 연휴 기간 내 교통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나와 내 가족의 귀성길 안전과 편의를 위해 관련 보험특약에 사전 가입하고 차량 상태를 점검해 두는 것이 좋다”며 “이외에도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등 주행 중 도로교통안전수칙도 필히 준수해 가족·친지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