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웨이브, 비욘드 라이브 최초 월정액 독점…샤오미, 英 보안인증 마크 획득
[IT오늘] SKT 웨이브, 비욘드 라이브 최초 월정액 독점…샤오미, 英 보안인증 마크 획득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8.13 1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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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 한정 콘서트 무료…공연 영상 수급 확대
LGU+, 제주해녀항쟁 게시물 SNS 이벤트…추첨으로 MD 패키지 제공
中 샤오미, Kitemark™ 인증 획득…정보·프라이버시 보호 노력 인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의 OTT 자회사 웨이브는 NCT, 백현의 온라인 유료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VOD를 국내 미디어 최초로 월정액 독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SKT
SK텔레콤의 OTT 자회사 웨이브는 NCT, 백현의 온라인 유료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VOD를 국내 미디어 최초로 월정액 독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웨이브

웨이브, NCT·백현 등 SM엔터 ‘비욘드 라이브’ 월정액 독점 제공

SK텔레콤의 OTT 자회사 웨이브는 NCT, 백현의 온라인 유료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 VOD를 국내 미디어 최초로 월정액 독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는 추가 구매 없이 콘서트를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비욘드 라이브는 AR(증강현실)과 3D 그래픽, 인터렉티브 소통을 더한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로, 타 플랫폼에서는 개별 구매해야 한다. 지난해 4월 슈퍼엠(Super M)을 시작으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제공했으며, 글로벌 130개 국가에서 동시 접속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웨이브는 이중 완전체 NCT의 ‘RESONANCE Global Wave’와 엑소(EXO) 백현의 솔로 콘서트 ‘LIGHT’ 공연을 제공한다. 공연 영상과 실시간 응원이 연동돼,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들의 쌍방향 소통을 확인할 수 있다. 

웨이브는 이번 비욘드 라이브 서비스 출시 기념 시청 이벤트도 실시한다.

웨이브에서 해당 콘텐츠를 감상하고 시청 내역과 웨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사진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NCT127 티셔츠 △NCT 재현 착용 반지 △백현 후드와 티셔츠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웨이브는 오는 9월부터 국립극장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전통 공연도 선보일 계획이다. 

황인화 콘텐츠웨이브 국내편성사업부 부장은 “비욘드 라이브 제공을 계기로 웨이브가 온라인 공연 관람 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NCT 콘서트 외에도 다른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 추가 수급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광복절 기념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숨겨진 분야의 독립운동가를 조명하는 광복절 SNS(인스타그램) 캠페인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지만 인지도가 낮은 독립운동가를 홍보하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금 누리고 있는 당연한 일상도 독립운동가가 없었다면 불가능했다는 의미가 담겼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국가로부터 서훈을 받지 못한 여성 독립운동가 9인에 이어, 올해 제주 3대 항쟁 중 하나인 ‘제주해녀항쟁(1932)’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캠페인 주제로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4일부터 3일간 ‘제주해녀항쟁 애국 MD 패키지’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제주해녀항쟁 이미지를 본인 SNS에 재게시(리그램)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815명은 추첨을 통해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는 역사 전문 디자이너 ‘개식이(개념과 의식 있는 이들)’가 제주해녀항쟁을 모티브로 삼아 만든 △AR 패브릭 포스터 △뱃지 △그립톡 △감사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MD 패키지에 있는 패브릭 포스터는 인스타그램 AR필터로 인식할 수 있다. 필터로 포스터를 스캔하면 제주해녀항쟁 영상이 재생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캠페인 기획 △AR필터 등 MD 패키지 제작 과정 △고객들의 AR필터 활용 모습 등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첫 ‘당연하지 않은 일상’ 광복절 캠페인은 SNS 채널에서 1만 건 이상의 게시물 참여와 2000건 이상의 콘텐츠를 재생산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중국 기업 샤오미(小米)는 가정용 보안 감시 카메라 ‘미 스마트 홈캠 360°’와 ‘샤오미홈’ 앱이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보안 관련 인증(Kitemark™)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샤오미
중국 기업 샤오미(小米)는 가정용 보안 감시 카메라 ‘미 스마트 홈캠 360°’와 ‘샤오미홈’ 앱이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보안 관련 인증(Kitemark™)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샤오미

샤오미, 미 스마트 홈캠 360°·샤오미홈 등 IoT 장치 英 인증 획득

중국 기업 샤오미(小米)는 가정용 보안 감시 카메라 ‘미 스마트 홈캠 360°’와 ‘샤오미홈’ 앱이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보안 관련 인증(Kitemark™)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샤오미 제품이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에서 발행한 EN303645 표준을 따른다는 의미로, 소비자들의 정보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Kitemark™는 영국표준협회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품질 상표로, IoT 시스템 테스트와 보안 감사를 실행해 부여한다. 

프랭크장 영국표준협회 중국 지사 전무이사는 “샤오미가 미 스마트 홈캠 360°와 샤오미홈 앱에 대한 Kitemark™ 인증을 획득해 기쁘다. 샤오미는 자사 제품에 국제 보안 표준을 내장하고 소비자와 신뢰를 쌓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샤오미는 3억 5100만대 이상의 연결 장치와 49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플랫폼 ‘Mi AIoT’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 데이터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위해 종합 관리 기술 프레임워크를 구축, 영국표준협회 △ISO/IEC 2700 △ISO/IEC 27701 등을 수여했다. 최근엔 ‘샤오미 IoT 개인정보 보호 백서’를 발간, 회사의 보안 정책과 관행을 홍보하고 있다. 

샤오미 보안·개인정보 보호 위원회 회장을 역임 중인 추이바오추(Cui Baoqiu) 부사장은 “미 스마트 홈캠 360°와 샤오미홈 앱은 우리가 보안·개인정보 프레임워크를 어떻게 구현해 왔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라며 “샤오미는 사용자의 데이터와 개인정보 보호를 항상 최우선으로 해왔으며, 이러한 의무는 당사가 운영하는 모든 시장에 적용된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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