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요새전 길드 전장 용병 시스템 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요새전 길드 전장 용병 시스템 추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2.2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클래스 ‘아처’ 출시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잊혀진 섬’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그룹, 임직원과 함께하는 타일벽화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요새전 길드 전장 용병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요새전 길드 전장 용병 시스템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요새전 길드 전장 용병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요새전에 참여하는 공성과 수성 길드는 요새전 참여 길드원 제외 각 최대 10명까지 용병을 고용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요새전에 참여하지 못하는 길드의 이용자들 역시 용병으로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요새전 참여 길드의 경우 용병을 통해 전략적인 재미를 더하였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진행되는 길드 토벌과 등대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길드 토벌 콘텐츠는 길드원과 협동 해 시간 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이벤트 모드로 최종 보스를 처치해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등대에서는 눈사람과 선물 상자에 의해 점령된 등대를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슈 ‘가네트’를 선 보이며 슈 교배 횟수는 최대 4회에서 8회로 늘어났으며 신화 등급 슈의 초월 단계 역시 기존 4단계에서 최대 5단계까지 확장됐다. 소울링커의 최대 레벨 역시 120으로 변경됐다.

지난 11월 25일 프리시즌으로 선보였던, 수정의 전장 또한 오는 24일 정식 시즌을 통해 더욱 상향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며, 오는 30일 배틀로얄 신규 시즌9에는 새로운 무기 '분쇄의 철퇴'가 추가된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별도 공지 시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빛나는 열쇠 보드’에서 빛나는 열쇠를 획득해 모은 수량에 따라 7성 전설 소울스타, 겨울밤의 대축제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열리는 ‘크리스마스 기념 7일 출석’에서는 7일 출석 시 ‘7성 영웅 소울스타’와 상위 슈 뽑기권 등 풍성한 보상이 제공되며 매일 제공되는 미션을 달성하고 데네루, 성소와 사도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달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크리스마스의 선물' 지역 퀘스트를 완료 시 특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특별한 접속 보상도 함께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이 22일 신규 클래스 ‘아처’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클래스 ‘아처’ 출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이 22일 신규 클래스 ‘아처’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아처’는 날카로운 눈썰미로 전장을 파악해 적재적소에서 적군의 심장을 꿰뚫는 사냥의 명수로, 날렵한 몸놀림과 함께 빗발치는 화살을 적에게 선사하고 일격필살의 조준 사격을 통해 전장의 흐름을 지배하는 캐릭터이다.

또한 ‘엘리온'은 ‘아처’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경품이 가득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늘부터 1월 5일까지 아처 캐릭터를 특정 레벨 이상 육성할 경우 ‘영웅 등급 스킬 특성’과 ‘아처 전용 스타일 무기’ 그리고 신규 탈 것 ‘랩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로 다양한 경품 추첨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경험치 증가,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등 다양한 버프 이벤트와 경험치 증가 물약을 지급하는 핫타임 이벤트 및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기에 1월 5일까지 매일 접속 시, 5등급 루미너스 4개와 소환수, 세트 확정 강화석까지 특급 이벤트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엘리온’은 신규 클래스 ‘아처’ 출시를 기점으로, 마나 각성, 밸런스 개편부터 신규 RvR 콘텐츠 추가까지 더욱더 즐겁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22일 ‘잊혀진 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잊혀진 섬’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22일 ‘잊혀진 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잊혀진 섬’은 2016년 5월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리니지의 시그니처 콘텐츠다. ‘전설 무기 제작을 위한 제작서’, ‘전설 스킬 제작을 위한 비법서’, ‘고대 마물&암석 방어구 시리즈’ 등 신규 아이템 획득을 위한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잊혀진 섬’은 기존 사냥터보다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사냥터이다. 낮보다 밤에 등장하는 보스와 몬스터의 난이도가 더 높은 것이 특징이다. HP가 감소되는 중독 지역 생성과 주변의 다량의 몬스터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출몰하는 등 기존과 다른 설정으로 난이도가 높아졌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다크프리패스권(100N포인트)’을 이용하면 즉시 89레벨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1월 5일까지 서버 이전을 진행할 수 있다. 일반 서버와 특화 서버 구분 없이 이전이 가능하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하는 타일벽화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그룹, 임직원과 함께하는 타일벽화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하는 타일벽화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는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한 타일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컴투스 그룹 임직원 및 가족 구성원 약 10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각기 다른 이미지의 타일 드로잉 작업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도 다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각자 집에서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에게는 타일 도색 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색감의 물감을 포함해 붓, 팔레트, 타일 등 드로잉 키트가 제공되었으며, 드로잉 작업 후 약 2주간의 유약 및 시공 과정을 거쳐 아름다운 타일 벽화가 완성됐다.

이처럼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작된 총 544장의 타일에는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의 학교 생활이 그려졌으며, 해당 벽화는 비영리재단 드림인공존을 통해 금천구에 위치한 문일중학교 운동장 앞에 설치됐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컴투스 임직원은 이날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가족들과 함께 모여 앉아 좋은 취지로 마련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환경 개선 및 사회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