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송영길, 김혜경 논란에 “저도 아플 때 비서가 약 사다 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송영길, 김혜경 논란에 “저도 아플 때 비서가 약 사다 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2.02.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이재명, 김혜경 불법 의전 몰랐다면 무능 알았다면 공범”
안철수 “국민의힘, 공개적 단일화 언급은 진정성 없다는 뜻”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송영길, 김혜경 논란에 “저도 아플 때 비서가 약 사다줘”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별정직 공무원은 원래 비서 업무를 하고, 저도 아플 때 제 약을 비서가 사다줄 때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별정직 공무원은 원래 비서 업무를 하고, 저도 아플 때 제 약을 비서가 사다 줄 때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이재명 대선 후보 아내 김혜경 씨의 공무원 불법 의전 의혹과 관련해 “별정직 공무원은 원래 비서 업무를 하고, 저도 아플 때 제 약을 비서가 사다 줄 때가 있다”고 두둔했다.

송 대표는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미 후보와 후보 부인이 사과했는데 이런 문제를 가지고 계속 가짜 뉴스를 만들어서 (공격하는) 이거는 너무 지나친 면이 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다만 ‘일반 약을 사다주는 것과 대리 처방 의혹은 전혀 다른 이야기 아닌가’라는 사회자의 질문에는 “이 문제는 제가 잘 모른다”고 답했다.

 

권영세 “이재명, 김혜경 불법 의전 몰랐다면 무능 알았다면 공범”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이 7일 “(이 후보가) 몰랐다면 주변 관리조차 못한 무능한 사람이고, 알고도 묵인했다면 범죄를 방조한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이 7일 “이재명 후보가 몰랐다면 주변 관리조차 못한 무능한 사람이고, 알고도 묵인했다면 범죄를 방조한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부인 김혜경 씨의 공무원 불법 의전 논란에 대해 “(이 후보가) 몰랐다면 주변 관리조차 못한 무능한 사람이고, 알고도 묵인했다면 범죄를 방조한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권 본부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대본 회의에서 “(이 후보) 본인이 임명했고, 부인이 5급과 7급 비서관을 2명이나 거느리고 온 집안일을 다 떠맡긴 정황이 드러났는데 후보 본인이 몰랐다는 건 말이 안 된다. 이 후보는 부인 책임인양 모르는 척하고, 김 씨는 비서에게 모든 걸 뒤집어씌운 채 숨어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힘, 공개적 단일화 언급은 진정성 없다는 뜻”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7일 국민의힘이 야권 후보 단일화를 공개적으로 언급한 데 대해 “이런 문제는 공개적으로 말한다는 것 자체가 저는 진정성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7일 국민의힘이 야권 후보 단일화를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을 비판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7일 국민의힘이 야권 후보 단일화를 공개적으로 언급한 데 대해 “이런 문제는 공개적으로 말한다는 것 자체가 저는 진정성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디지털경제연합 주최로 열린 ‘G3 디지털경제 강국 도약을 위한 대선 후보 초청 정책 간담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어제는 아니라고 했다가 오늘은 된다고 하느냐”고 반문하며 이 같이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