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주니어 저축왕 IS BACK’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주니어 저축왕 IS BACK’ 이벤트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3.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일반전월세보증금 대출 1주택자 재개
KB국민은행, '봄이 오면, 펀드 해 봄' 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은행, ‘주니어 저축왕 IS BACK’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미성년자 통장 신규 소요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미성년자 미리작성’ 프로세스의 금융권 최초 출시에 맞춰 ‘주니어 저축왕 IS BACK’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미성년자 미리작성’ 이란 자녀통장을 신규하려는 부모가 신한 쏠(SOL)을 통해 계좌 개설시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입력한 후 영업점을 방문하면 좀더 빠르고 간편하게 자녀 계좌를 신규할 수 있는 프로세스이다.

또한 대법원의 전자 가족관계등록 시스템을 활용해 신한 쏠(SOL)의 전자문서지갑에 가족관계 확인 서류를 모바일로 제출하면 자녀계좌 개설을 위한 서류 발급에 필요했던 시간과 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미성년자 미리작성’ 프로세스 출시에 맞춰 ‘주니어 저축왕 IS BACK’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31일까지 유동성 계좌 또는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를 신규하는 모든 미성년자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자유롭게 입금가능한 포켓머니 1만원을 제공하고, ‘미성년자 미리작성’ 서비스 신청을 통해 신규시에는 포켓머니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11월 30일까지 아이행복바우처(7세이하)와 청소년행복바우처(8~19세)로 구성된 신한 행복바우처를 신한 쏠(SOL) 및 홈페이지에서 발급한 후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을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2만원 바우처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녀들의 계좌 개설시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려 힘들어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미성년자 미리작성’ 프로세스를 시행했다”며 “이번 ‘주니어 저축왕 IS BACK’ 이벤트가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장기적인 자산형성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타행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미성년자들의 은행거래 편의성을 증대하고 이른 경제관 정립과 장기적인 자산형성을 돕고자 주니어 저축왕 IS BACK 이벤트, 행복바우처 사업, 신청신청 청약 이벤트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일반전월세보증금 대출 1주택자 재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0월 가계대출 총량 관리 기조에 맞춰 전 은행권과 협의해 중단했던 1주택자의 일반 전월세보증금 신규 대출을 재개합니다. 

단, 1주택 보유자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1억 원을 초과하거나 시세 9억원 초과 주택을 보유한 경우에는 대출 불가합니다. 

또한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 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한 고객도 대출 불가 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시간은 오전 6시부터 23시까지입니다. 

그동안 1주택자는 은행 창구에서만 전세대출이 가능해 카카오뱅크 고객이 큰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1주택자 재개는 실수요자들을 위한 정상화 차원입니다.

KB국민은행, '봄이 오면, 펀드 해 봄' 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13일까지 펀드상품 신규 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봄이 오면, 펀드 해 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펀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207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임의식·거치식 펀드 200만 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는 △누하스 뉴클래식 안마의자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CU편의점 모바일쿠폰(1만 원권)을 제공한다. 적립식 펀드 20만 원 이상 가입하고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코지마 포르테 발마사지기 △정관장 모바일쿠폰(5만 원권) △CU편의점 모바일쿠폰(1만 원권)을 증정한다. 고객별 가입 합계금액이 높을수록 추첨권을 최대 3회까지 부여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및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펀드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해 푸짐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펀드를 가입하는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