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GS프라임 신한카드’ 발급량·결제대금 급증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GS프라임 신한카드’ 발급량·결제대금 급증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카드와 GS25가 내놓은 'GS프라임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GS프라임 신한카드’ 발급량·결제대금 급증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GS프라임 신한카드’의 4~5월 발급장수가 1~2월에 비해 114% 늘어났다고 3일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결제금액도 5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GS프라임 신한카드’는 신한카드와 GS리테일이 함께 지난해 8월 출시한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다.

신한카드는 이 카드의 서비스가 최근 고물가 시대에 더욱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불필요한 서비스를 쳐내고 제휴사와 관련된 서비스를 극대화하는 게 PLCC의 특징인 만큼 유통의 강자인 GS리테일에서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더욱 각광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신한카드 관계자는 설명했다.

GS프라임 신한카드는 GS25, GS더프레시, GS샵, GS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조건, 한도없이 결제액의 5%를 GS&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카드 할인 행사 상품 결제 시에도 최대 20%까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기별로 시행하는 이벤트도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포인트 적립률을 기존 2%에서 10%로 상향하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5월에는 10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케니 샤프 콜라보 캐리어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MZ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기도 했다.

6월에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GS프라임 신한카드로 수박을 구매하면 무조건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최근 전쟁 등으로 인한 국제 공급망 불안 여파로 인해 국내 물가도 많이 올라가는 상황에서 소비를 줄이기 힘든 유통 분야에서 파격적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고객들에게 주목을 받는 이유로 해석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 맞춰 고객들이 실생활에서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NU(뉴)’ 시리즈 출시 기념 이벤트… BMW 경품 등장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대표 브랜드 ‘NU(뉴)’ 론칭과 신상품 ‘NU Uniq(뉴 유니크)·NU Blanc(뉴 블랑)’ 출시를 기념해 BMW 차량 등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오는 10일까지 ‘NU’ 시리즈 2종을 신규 발급하고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BMW 미니컨트리맨 △여행상품권 500만원 △애플 맥북에어 △애플 워치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8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우리은행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 이벤트도 준비했다. 방송 중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240명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퀴즈를 맞힌 정답자에는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대표 브랜드 New & Unique ‘NU(뉴)’를 통해 고객의 소비패턴과 취향을 겨냥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올해 대표 브랜드 New&Unique ‘NU(뉴)’를 론칭했다. 고객을 위한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향후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에어와 손을 잡고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권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 이용고객에 진에어 국내선 할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진에어와 함께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권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현역, 예비역 또는 복무 예정자는 진에어에서 판매하는 국내선 항공권에 대한 할인 혜택을 오는 30일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오는 7월24일까지 운항하는 진에어 국내선 전 노선의 항공편 대상으로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로 항공운임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김포~사천, 김포~포항 노선의 경우에는 1만원 할인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용 방법은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할인 쿠폰을 미리 발급 받은 뒤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로 항공권 결제 시 함께 사용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호국보훈의달 기념 진에어와의 항공권 할인 행사가 여름 휴가에 나서는 국군 장병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향후에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을 위한 맞춤 혜택을 담은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와 웰릭스렌탈이 출시한 'LOCA X 웰릭스렌탈' 카드. ⓒ롯레카드

롯데카드, 웰릭스렌탈과 손잡고 렌탈료 할인 특화카드 출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웰릭스렌탈과 손잡고 렌탈 요금을 월 최대 2만5000원까지 할인해주는 'LOCA X 웰릭스렌탈’ 카드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음식물처리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안마의자 등 웰릭스렌탈의 주방/생활가전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3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1만7000원, 150만원 이상이면 2만5000원이 할인된다.

또한 이 카드로 웰릭스렌탈에서 10만원 이상을 24·36개월 장기할부 이용 시 장기할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3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1만7000원, 150만원 이상이면 2만5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단, 렌탈 요금 자동 납부 할인 혜택과 장기할부 캐시백 혜택은 동시에 받을 수 없다.

연회비는 2만원(국내전용·해외겸용)이며, 카드 신청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홈페이지, 고객센터와 웰릭스렌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편리한 관리와 초기 비용 부담이 적은 장점으로 인해, 주방 및 생활가전 렌탈 이용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LOCA X 웰릭스렌탈 카드는 편리하게 렌탈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로, 향후 디지로카앱 내 이벤트를 통해서도 고객의 렌탈 이용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