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이재명 단식 비판’ 속… 추미애 “힘 실어야”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당 ‘이재명 단식 비판’ 속… 추미애 “힘 실어야” [정치오늘]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3.09.03 18: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서해상으로 미사일…“전술핵공격 가상발사훈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3일 정치오늘은 이재명 대표 단식 둘러싼 여야 입장 등이다.
 

국회 앞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등 민주당 인사들과 대화하고 있다.ⓒ연합뉴스
국회 앞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등 민주당 인사들과 대화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을 비판했다. =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 대표를 겨냥하며 “당뇨병은 제대로 단식하면 2∼3일도 못 버틴다는데, 규탄대회 마이크를 잡은 목소리가 우렁차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신력이 대단한 것인지, 내용물을 알 수 없는 텀블러와 티스푼의 힘인지 모를 일”이라며 “당내에서조차 고개를 갸우뚱하는, 명분 없고 뜬금없고 원칙 없는 3무 단식”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달 31일 일본 핵 오염수 방류 등을 비판하며, 무기한 단식에 들어갔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을 응원했다. = 이날 최회용 소리통연구통연구소 등에 따르면 추 전 장관은 전날 전남 광주광역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재명 대표가 고립되지 않도록 힘을 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알려졌다. 추 전 장관은 “정부가 이 대표의 단식을 두고 사법 리스크 회피용이라고 하지만, 우리가 '이재명 잘했다', '우리도 함께하자'고 외쳐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편 추 전 장관은 내년 총선 출마 여부와 관련해 “어디에 나가야 할지 모르지만 여러분이 용기를 내준다면 용기를 내겠다”며 긍정적 제스처를 보였다. 

내년 총선에서 현역 교체를 원하는 여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여론조사기관 <한국여론평판연구소>가 유튜브 채널 <고성국TV> 의뢰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전국 만18세 이상 남녀 1002명에게 ‘내년 총선 현역 국회의원 교체 의향’을 물은 결과 ‘다른 사람이 당선되는 것이 좋다’가 57%, ‘현 의원이 다시 당선되는 것이 좋다’가 31%인 것으로 조사됐다. ‘잘모름’ 응답은 12%였다. 내년 총선 여야 심판론 공감 여부에는 ‘정부여당심판론’(57%)이 ‘민주당 심판’(35%)보다 높게 나왔다. 국민의힘이 다수당 되기를 바라는 응답은 39%인데 반해 민주당 다수당 바람은 51%로 더 많았다. 전반적으로 여당 심판론이 두드러진 가운데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등이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북한이 서해상으로 미사일을 발사했다. =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어제 새벽 2시 적들에게 실질적인 핵 위기에 대해 경고하기 위해 전술핵공격 가상발사훈련을 실시했다”며 “장거리 전략순항미싸일(미사일) 2기가 실전 환경 속에서 발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이틀간 실시된 한미 공대공 및 공대지 무장 실사격 훈련을 겨냥하며 “미국과 깡패들”이라고 맹비난했다. 한편, 합동참모본부는 전날 4시께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을 포착했다고 알린 바 있다. 

 

* 본 기사에 인용된 여론조사의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sdc.go.kr)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과199범 이재명 2023-09-03 19:05:26
우원식놈 이정미년처럼 절대로 중도포기말고 끝까지 버텨보거라.
일본이 오염수배출을 중지할 때까지 단식농성 약속만은 꼳 지켜다오.
평소 습성대로 쥐새끼처럼 몰래 숨어 급하게 쳐먹지는 말고,.....
그동안 경기도청 법카로 도둑질해서 게걸스럽게 쳐먹어
삐져 터져 나온 똥뱃살은 재수없는 쓰레기 김혜경년이랑 이번 기회에 같이 빼거라.
정청래의원놈처럼 스타렉스안에 몰래 기어 들어가 숨어서
크림빵5개에 박카스6병에 치킨두마리까지 급하게 깡그리 다 쳐먹고
바지에 멀건 물똥 생똥을 대책없이 싸대고 똥구멍이 헐어버리면 뒷감당도 난처하단다
그리고 이왕 시작한 보여주기 단식쇼인데도, 밋밋하니 넘 재미없고
능히 밤에 숨어 몰래 쳐먹을 양아치 놈이라는거 국민들은 이미 뻔히 다 알고있으니
이번 기회에 국민들의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