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제주항공, 초복 맞아 임직원에 아이스크림 선물…이스타항공, 출발임박 특가 이벤트 확대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제주항공, 초복 맞아 임직원에 아이스크림 선물…이스타항공, 출발임박 특가 이벤트 확대 시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7.1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제주항공, 초복 맞아 임직원에 아이스크림 무제한 제공

제주항공은 12일 초복을 맞아 직원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아이스크림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폭염에 야외에서 근무해야 하는 정비사, 그리고 평소보다 많은 승객을 대하는 공항 현장근무자, 객실승무원 등 임직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제주항공은 무더위 속에서 직원들이 근무하는 정비본부, 객실라운지, 공항현장 등 곳곳에 대형냉장고를 설치하고 오는 8월말까지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앞서 제주항공은 이달 초 햇볕 노출이 많은 정비사 전원에게 자외선차단제를 나눠준 바 있다.

이스타항공, 출발임박 특가 이벤트 확대 시행

이스타항공은 매달 두 번째 금요일마다 고정으로 진행하는 출발 임박특가 '지금은 이스타이밍(It’s timing)' 이벤트의 탑승기간을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이스타이밍 특가 이벤트는 매달 두 번째 금요일부터 당월 말까지 탑승가능한 항공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나, 이번 7월부터는 다음달 이스타이밍 이벤트 오픈 전까지 탑승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이에 따라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스타이밍은 오는 8월 8일까지 탑승 가능한 국제선 28개 노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스타이밍 특가이벤트는 출발임박 특가로 여행, 비즈니스 등 예정돼 있지 않은 일정에 보다 실용적인 항공권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탑승기간 확대 시행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권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시아나, 회원 대상 ‘알림톡 서비스’ 실시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클럽 이용안내 사항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그간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정보 전달을 해오던 기존 방식을 개선해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에게 회원 정보, 제도 등 다양한 정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승급·자격유지 등 회원 등급 변동 안내 △비항공 서비스 마일리지 구매 시 공제·잔여 마일리지 안내 △ 마일리지 적립·소진 실적이 없는 회원 대상 휴면계정 전환 안내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수신율이 낮아진 우편, 이메일 대신 전달이 빠르고 사용이 편리한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발전하는 모바일 트랜드에 맞춰 고객 편의 중심의 다양한 모바일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