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조이맥스, 위메이드맥스로 사명변경 및 자회사 ‘라이트컨’신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조이맥스, 위메이드맥스로 사명변경 및 자회사 ‘라이트컨’신설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벚꽃 페스타 진행
네오위즈 PC신작 ‘댄디 에이스’ 정식 출시
리니지2M, 아레나 던전 ‘제파르의 전당’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조이맥스는 25일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회사 ‘라이트컨(LightCON Co., Ltd.)을 설립했다. ⓒ위메이드 제공

조이맥스, 위메이드맥스로 사명변경 및 자회사 ‘라이트컨’신설

㈜조이맥스는 25일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회사 ‘라이트컨(LightCON Co., Ltd.)을 설립했다.

이날 판교 사옥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이 통과됨에 따라, 분할 후 존속법인 상호를 ‘위메이드맥스’로 변경하고 자회사 ‘라이트컨’을 공식 출범했다.

‘라이트컨’은 “희망과 빛을 연결한다”를 모토로 삼고 모바일게임 사업 및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초대 대표이사에는 이길형 위메이드맥스 대표이사가 내정됐으며, 분할기일은 오는 4월 1일이다.

또한 위메이드맥스는 '실크로드 온라인' 전담 개발팀으로 재편돼 온라인게임 개발 사업에 집중한다.

기존 자회사 ‘조이스튜디오’는 신작 SF전략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OS)' 개발 인력으로 구성, 올해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위메이드맥스 장현국 대표는 이날 "위메이드맥스는 신작 게임의 성공과 성공한 개발사 M&A(인수합병) 플랫폼으로 활용해 회사의 가치 증진을 위한 작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라며 "이번 분할을 통해 각 사업 특성에 맞는 경영전략을 세우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전문성을 높인 책임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선데이토즈 제공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봄 시즌을 맞아 '벚꽃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선데이토즈 제공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벚꽃 페스타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봄 시즌을 맞아 '벚꽃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벚꽃 페스타'는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포인트를 모아 캐시, 선물상자, 특수블록, 물감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로, 4월 7일까지 2주간 열린다. 특히 '벛꽃 패스'를 구매하면 장식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벚꽃 정자'는 이번 이벤트의 백미다. '벚꽃 정자'는 봄의 정취를 흠뻑 담고 있으면서 정자를 통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총 네 단계에 걸쳐 장식물을 완성하는 '벚꽃 정자'는 단계별로 재료를 모아가는 재미도 함께 담았다. 이 외에도 '아이스 허니 베어 조각상'을 만들 수 있는 재료 '벚나무'도 이번 '벚꽃 페스타'를 통해 수집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는 매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시즌 관련 꾸미기 이벤트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2019년 여름 휴가철 맞이 '찰리의 여름 호수', 2020년 봄 시즌 맞이 '라카투의 구애' 등 원작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시즌 꾸미기 장치들은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선데이토즈 권태혁 팀장은 이날 "한정판 장식물 '벚꽃 정자'로 나만의 월드맵을 꾸밀 수 있어 각별한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벚꽃 페스타'로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봄 분위기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C신작 ‘댄디 에이스’ 정식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매드 미믹(Mad Mimic /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한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Dandy Ace)’가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댄디 에이스는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은 다양한 마법 카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통해 수천 가지가 넘는 조합을 생성, 렐레가 조종하는 성 안에서 적을 물리치게 된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총 10종의 맵과 4종의 보스 및 26종의 적을 만날 수 있으며, 4종의 마법 카드와 업그레이드 카드, 21 종의 장신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하여 수천 가지가 넘는 스킬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댄디 에이스의 판매 가격은 2만 500원 이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7일 간 1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댄디 에이스는 상반기 중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기기로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아레나 던전 ‘제파르의 전당’을 25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2M, 아레나 던전 ‘제파르의 전당’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아레나 던전 ‘제파르의 전당’을 25일 업데이트했다.

‘아레나 던전’은 두 개 월드의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을 공유하는 신규 콘텐츠다. 다양한 최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월드 간 치열한 승부가 펼쳐진다. 70레벨 이상 이용자들이 일주일에 최대 7시간씩 참여할 수 있다.

‘제파르의 전당’에서 열린 ‘아레나 던전’ 시즌1은 에피소드1(3/24~4/7), 에피소드2(4/7~4/21)로 진행된다. 에피소드1 기간 중 ‘바츠’와 ‘지그하르트’, ‘카인’과 ‘리오나’ 월드가 그룹1에서 대결한다. 나머지 10개 월드는 그룹2에서 두 개씩 매칭된다. 특화 서버인 ‘안타라스’ 월드는 매칭에 포함되지 않는다.

그룹1에서는 특별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3월 25일, 27일, 29일 저녁 9시 등장하는 보스 ‘제파르’를 처치하면 ‘제파르의 혼’, ‘제파르의 신화 계승자의 서 상자’, ‘제파르의 전설 레시피 상자’, ‘제파르의 전설 무공 훈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아데나와 경험치 획득량, 아인하사드 충전량도 증가한다.

전체 이용자 대상 이벤트도 4월 7일까지 열린다. △‘제파르의 전당’ 내 이벤트 NPC에게서 ‘이벤트 신탁서’와 ‘계승자의 버프’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는 ‘타락한 천사의 신탁’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에 다양한 혜택을 지급하는 ‘심연의 힘’ △‘격전의 섬’, ‘파괴된 성채’ 던전 이용 가능 시간이 1시간에서 2시간으로 증가하는 ‘파괴와 격전을 정복하라’ 이벤트 등이다.

또한 리니지2M은 4월 중 모든 서버 이용자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마스터 던전 ‘고대의 섬’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마스터 던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