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유플러스, 스마트팩토리 산학협력 체결…KT 게임박스, 애플 위한 iOS 버전 개시
[IT오늘] LG유플러스, 스마트팩토리 산학협력 체결…KT 게임박스, 애플 위한 iOS 버전 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6.0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U+, 한국폴리텍VII대학과 협약 체결…연구·사업기회·커리큘럼 등 협업
SKT, ‘티다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 출시…1억원 상당 경품 등 파격 혜택
KT, 클라우드게임 ‘게임박스(GameBox)’ iOS버전 서비스 개시…접근성↑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폴리텍VII대학 창원캠퍼스와 ‘스마트팩토리 산업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한국폴리텍VII대학 창원캠퍼스와 ‘스마트팩토리 산업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한국폴리텍VII대학과 스마트팩토리 산학협력 체결

LG유플러스는 한국폴리텍VII대학 창원캠퍼스와 ‘스마트팩토리 산업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팩토리 산업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스마트팩토리과 커리큘럼 개발 △경상남도 신규 사업기회 발굴 시 상호협력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또한 한국폴리텍VII대학에 자사 VR모의면접 솔루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조원석 LG유플러스 신사업그룹장 전무는 “지능형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경남지역에서 새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폴리텍VII대학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LG 계열사 30여곳과 발전·제철 관련 사업장 70여곳에 5G MEC와 AI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했다. 올해는 전라남도청·한국산업단지공단 등에 스마트 산단도 구축한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6월동안 ‘티다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과 ‘T다이렉트샵 Big5 혜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KT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6월동안 ‘티다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과 ‘T다이렉트샵 Big5 혜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KT

SK텔레콤, 6월 T다이렉트샵 ‘곰돌이 푸 이벤트’ 진행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6월동안 ‘티다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과 ‘T다이렉트샵 Big5 혜택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이날 T다이렉트샵에서 공식 출시한 디즈니 에디션은 레디백(다용도 가방) 패키지 한정판 상품으로, △아이폰 12 미니 128G 화이트 △곰돌이 푸 맥세이프 충전기 △곰돌이 푸 데코 세트(폰 케이스·카메라 스티커·폰 스트랩) △곰돌이 푸 커스텀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곰돌이 푸 굿즈는 이번 에디션을 위한 특별 제작 상품이다. 

SK텔레콤은 이달 내 신한 파인애플카드로 해당 에디션을 24개월 할부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 5만 원 캐시백 등 최대 41만 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또한 ‘T다이렉트샵 Big5 혜택 페스티벌’을 통해 △티다팩 최대 10배 지급 △1억 원 상당 경품 추첨 이벤트 △롯데텔로카드 신규 발급 혜택 △쓰던 폰 최대 보상 △한정판 콜라보 T기프트 등을 제공한다.

티다팩은 SK텔레콤이 지난 5월 출시한 온라인 전용 무료 혜택으로, 티다팩에 가입한 고객들은 △배달의민족 △CU △11번가 △원스토어 등 4개 제휴처 중 한 곳을 선택해 요금제에 따라 최대 1만 5000원 상당의 쿠폰을 12개월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티다팩 이벤트를 통해 기존 혜택의 2배와 10배를 지급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2만명은 기존 금액의 2배가 증정되며, 추첨으로 선정된 100명은 기존 금액의 10배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밖에도 △아이폰12 △갤럭시 Z폴드2 △Z플립 5G 등 총 13가지 단말기 기종을 구매·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호텔 서울 남산 풀 스위트 △애플워치 에르메스 △XBOX Series X △롯데텔로 카드 신규 발급 혜택 등을 제공한다. 

KT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iOS 버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KT
KT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iOS 버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KT

KT 게임박스, iOS 버전 론칭…신형 아이패드 프로로 게임박스 가능 

KT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iOS 버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게임박스는 월 4950원의 이용료로 120여 종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하기 때문에, 별도의 콘솔이나 게임용 고사양 PC 없이도 스마트폰·IPTV·PC로 최신 게임들을 재생할 수 있다.

KT는 디바이스로 경계를 넓히기 위해 이번에 iOS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파리’ 웹브라우저를 통해 게임박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홈 화면에 게임박스 바로가기를 추가하면 최적화된 게임 화면으로 이용 가능하며, IPTV나 PC에서 즐기던 게임을 애플 디바이스에서 바로 이어가는 ‘심리스(Seamless)’ 기능도 제공된다.

KT는 iOS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아이패드 프로 12.9(5세대) △아이패드 프로 11(3세대) 신규 개통 고객들에게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간단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전원 ‘게임박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해당 고객들은 게임박스 회원에 가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레이저사의 ‘iOS용 게임패드’가 지급된다.

홍재상 KT 신규서비스P-TF장 상무는 “게임박스의 iOS 버전 론칭으로 이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디바이스로 고사양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바이스와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 이용환경을 지속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