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년협의체, 제2회 장수 청년 야시장 개장…임실군, 내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희망 농가 모집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수군 청년협의체, 제2회 장수 청년 야시장 개장…임실군, 내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희망 농가 모집 [전북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3.08.1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어르신 노후준비서비스 교육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장수군 청년협의체가 17일 오후 7시부터 장수누리파크 일원에서 제2회 장수 청년 야시장을 개장한다. ⓒ장수군
장수군 청년협의체가 17일 오후 7시부터 장수누리파크 일원에서 제2회 장수 청년 야시장을 개장한다. ⓒ장수군

장수군 청년협의체, 제2회 장수 청년 야시장 개장

장수군 청년협의체(회장 김영록)가 17일 오후 7시부터 장수누리파크 일원에서 제2회 장수 청년 야시장을 개장한다.

장수군 청년협의체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는 제2회 장수 청년 야시장은 관내 청년들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상호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2회 장수 청년 야시장에서는 지역 주민 공연, 플리마켓, 체험부스, 포차 등이 운영되며, 군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야시장은 장수 대표 관광지로 성장 중인 누리파크 일원에서 개최해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년 스토어 상품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외부 음식 반입도 가능하며, 누구나 원하는 음식을 포장해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빈중배 민생경제과장은 “장수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이번 청년 야시장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더 나아가 청년 스토어 홍보 등 장수 청년들의 역량을 장수 누리파크를 찾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실군, 내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희망 농가 모집

임실군이 내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희망농가를 모집한다.

임실군은 지난 1일부터 오는 9월 27일까지 내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 희망 농가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고용주 모집은 현재 계절근로자를 고용하고 있거나 신규로 고용을 희망하는 농가·농업법인, 본국 가족을 초청하여 직접 고용을 희망하는 결혼 이민가정 농가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고용주 필수 준수사항으로 산재보험 가입·최저임금 이상 월급 지급 등의 근로기준법을 준수해야 하고, 거주에 적합한 숙소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계절근로자 고용 신청을 위해서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방문하면 된다.

심민 군수는 “올해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많이 입국해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는 농가와 근로자 모두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내년에도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군, 어르신 노후준비서비스 교육 실시

진안군이 11일부터 23일까지 4회에 걸쳐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 노후준비서비스팀 윤영섭 과장을 초빙, 행복한 노후생활 도모와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고자 진안군노인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어르신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안호숙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이 든든한 노후생활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함과 행복을 느끼는 진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은 지난 3월부터 총 14회에 걸쳐 1200여 명의 노인대학생, 노인일자리 참여자, 건강복지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향후에도 진안군은 어르신들이 노년의 삶을 미리 준비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