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KB손보, 대고객 서비스 강화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푸본현대생명,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KB손보, 대고객 서비스 강화 [보험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1.3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롯손보, 모바일앱 전면 개편
동양생명 ‘점자촉각책 만들기’ 캠페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푸본현대생명 임직원들이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에 동참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따뜻한 겨울나기’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푸본현대생명은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영등포구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에 동참하며 방한물품과 떡국 재료를 마련하고, 영등포구 지역내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앞서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2020년부터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의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임직원들이 기부하는 금액에 회사가 1대 1 매칭해 기부하는 ‘1대 1 매칭그랜트’ 제도와 ‘급여 끝전 모으기’ 등 사회공헌기금 모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영등포구 독거 어르신 및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사진 오른쪽)와 한국타이어 박종호 본부장이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손해보험

KB손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대고객 서비스 강화 맞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대고객 서비스 협력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KB손해보험은 지난 29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동에 위치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양사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및 차별화된 상품·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KB손해보험 박영식 다이렉트본부장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박종호 한국사업본부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보유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서비스 개발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전국 480여곳의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T’Station) 매장을 중심으로 운전자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혜택 및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향후 KB금융그룹 연계 상품 개발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 구축까지도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간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하면서 인적, 물적 교류까지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박영식 전무는 “고객의 안전을 최상의 고객가치로 생각하는 두 기업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강화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최고의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한 한국타이어와 함께 고객가치 증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캐롯이 모바일앱 마이캐롯 전면 개편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관련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캐롯손해보험

캐롯손보, 모바일앱 ‘마이캐롯’ 전면 개편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모바일앱 ‘마이캐롯(MyCarrot)’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남녀노소, 디지털 친밀도에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유저 경험(UX)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변화시켜 고객들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뉴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마이캐롯’ 첫 화면에서 본인이 가입한 보험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보험 기간과 같은 필수 정보도 상품과 같이 한 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제공되며, 고객의 주의가 필요한 사항은 알림 형태로 제공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인터페이스 변경을 통해 가입한 보험의 세부 보장 내역도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보장 내역의 변경을 원할 경우 불필요한 화면 이동 없이 즉시 변경할 수 있도록 개편해 편리성을 높였다.

고객 본인 정보도 한 데 모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중요한 개인 정보인 주소, 전화번호는 물론 보험료 결제 또는 보험금 청구에 사용하는 카드, 계좌 정보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김민규 캐롯손보 브랜드&디자인본부장은 “디지털 보험사인 캐롯이 추구하는 모바일앱은 디지털 친밀도와 관계 없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마이캐롯 개편을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더 쉬운 캐롯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양생명 직원들이 임직원들이 동참해 제작한 점자촉각책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동양생명

동양생명, 시각장애아동 위한 ‘점자촉각책 만들기’ 캠페인 전개

동양생명(대표이사 저우궈단)은 ‘한글 점자의 날’을 맞아 11월 한달간 임직원들과 함께 ‘점자촉각책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점자촉각책은 시력을 통한 학습이 어려운 시각장애 아동들이 촉각을 통해 혼자서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이번 활동은 국내 시각장애 아동들이 학습할 수 있는 점자촉각도구(교구재)가 아직 많이 부족한 상황에 대한 고려와 함께, 시각 장애인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자의 중요성을 알리고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양생명 임직원 약 100명은 지난 3주간 버려진 폐트병을 리사이클링한 원단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손바느질하며 다양한 날씨를 알려주는 점자촉각책을 만들었다. 임직원들이 정성스레 만든 점자촉각책 100여권은 사회적 기업인 ‘담심포’를 통해 전국의 맹학교와 시각장애 아동의 가정에 전달돼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교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은 “집에서 아이와 함께 점자촉각책을 만들며 시각 장애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소감을 전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이 책들로 시각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세상과 좀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 생명보험사로서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 종로구 기후변화센터에서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유영숙 기후변화센터 이사장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 기후변화 인식개선사업 기부금 전달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은 기후변화센터(이사장 유영숙)에 기후변화 인식개선사업 후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기후변화센터는 이번 기부금을 대학생 기후대응 서포터즈인 ‘SGI Youth+’의 활동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2022년 처음 시작된 ‘SGI Youth+’는 대학생 등 Z세대가 기후변화 관련 전문교육에 참여하며 직접 팀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물다양성 보전’을 주제로 대학생 20여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관련 교육뿐만 아니라 생물 다양성 캠프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GI서울보증 임직원 봉사단인 ‘SGI Dream Partners’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에도 참여한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2015년부터 ‘미래세대 성장과 자립지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세대를 위한 의료, 교육, 주거, 환경, 지역사회 상생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왔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이번 기부를 통해 미래 세대와 우리가 함께 참여해야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저탄소 녹색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