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개편…이용자 편의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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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개편…이용자 편의 제고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2.14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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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콘텐츠 재배치… 신 트렌드 디자인 적용
상품비교공시대상 6개월미만 예·적금까지 확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개편 모습. ⓒ사진제공 =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저축은행의 공시정보 접근성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내 소비자포털을 일부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소비자포털 방문자 사용패턴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콘텐츠를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메뉴 및 콘텐츠를 재배치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을 개선했다.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5개 메뉴(예금금리, 적금금리, 금융계산기, 예적금 상품안내, 상속인조회) 아이콘을 소비자포털 메인페이지 중앙에 배치하고, 메인페이지 하단에 공시정보(상품공시, 경영공시) 및 소비자정보(보이스피싱, 금융교육 등)를 섹션별로 그룹핑해 배치하는 등 콘텐츠 탐색이 용이하도록 바로가기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소비자의 선택권 강화를 위해 비교공시정보 제공 범위 강화 및 접근성을 제고했다.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 용어에 말풍선을 배치해 설명을 제공하고, 저축은행의 정기예·적금 상품공시정보의 검색기능에 우대조건 추가 및 저축은행의 경영지표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금융협회 비교공시시스템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반영해 6개월 미만 단기 예금·적금까지 상품비교공시대상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저축은행의 금융상품 및 경영정보에 대해 더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비교공시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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