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미래에셋생명, 통합사이트 오픈…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미래에셋생명, 통합사이트 오픈…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 돌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통합사이트 오픈

미래에셋생명은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통합사이트를 오픈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뉴노멀 환경에 대응해 고객의 모든 언택트(비대면) 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기존 홈페이지 기능에 온라인보험, 사이버창구를 물리적으로 결합했다. PC와 모바일은 물론 사이버창구 어플리케이션 어디를 접속해도 동일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새 통합사이트는 미래에셋생명 고객의 언택트 거점이 된다. 접속한 고객이 기본적 업무 처리는 물론 자산배분 전략과 보장 솔루션까지 얻을 수 있도록 심플하고 명확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이를 위해 고객의 접근단계를 최소화한 메뉴 구성과 모바일에 최적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온라인에서 모든 상품의 청약이 가장 빠르고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정보 입력과 인증 페이지의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분석 기능을 강화해 가입한 상품의 보장 내역이나 수익률 현황 정보를 면밀히 제공하고, 추가 플랜을 제안하기도 한다. △미래에셋생명 상품 가입자의 업무처리 시스템인 사이버창구도 기능과 디자인을 개선해 손쉬운 업무 처리를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변액보험자산관리센터와 연금자산관리센터 메뉴를 신설하는 등 진일보한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변액보험자산관리센터는 자사 변액보험 고객의 수익률 조회와 펀드변경 등 필수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변액보험의 이해를 돕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는 곧바로 개인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연금자산관리센터에 접속하면 금감원 통합연금포털 예상연금조회서비스와 연계해 미래에셋생명은 물론 타 금융사의 연금자산까지 조회할 수 있어 한곳에서 손쉽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다. 

아울러, 통합사이트는 변액보험 고객의 고민을 미리 알고 덜어주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 '원클릭 펀드변경' 메뉴를 통해 미래에셋생명이 제안하는 추천 포트폴리오로 한 번에 변액보험 펀드 구성을 바꿀 수 있다. △ '펀드랭킹'과 '관심펀드'등 온라인 쇼핑몰처럼 간편하게 구현한 툴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즉석에서 포트폴리오도 조정 가능하다. 

구원회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의 새 통합사이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경험(UX)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한 업무처리를 돕는다"면서 "특히, 새로 오픈한 변액보험자산관리센터와 연금자산관리센터 등을 중심으로 최적의 경험을 전달하는 진화형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미래에셋생명은 통합사이트를 언택트 거점으로 삼아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추구하고, '보험은 어렵지 않은 친근한 필수품'이란 인식을 지속적으로 심어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흥국생명
©흥국생명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 우승기원 온라인채널 신상품 출시

흥국생명은 지난 16일부터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의 2020-21년 시즌우승을 기원하는 온라인채널 신상품, '(무)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저축보험'과 '(무)흥국생명 헬린이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무)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온라인저축보험'은 원금이 보장(가입 후 1개월 경과 시)되는 금리확정형 저축보험으로 적용이율은 연복리 3.5%다. 가입나이는 남성은 만 19세부터 57세, 여성은 만 19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월 보험료는 5만 원부터 최대 20만 원(1년 만기)이며, 1만 명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한 '(무)흥국생명 헬린이보장보험'은 스포츠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부상 치료를 보장하는 단기 미니보험상품이다. 척추특정상해 수술, 재해골절 수술, 십자인대 수술과 응급실 내원 급여 등을 보장한다. 보험료는 성별에 관계없이 일시납 9900원(1년 만기)이며, 만 19세부터 5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흥국생명은 이와 함께 온라인저축보험 출시를 기념하고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배구단의 2020-21년 시즌 우승을 기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저축보험에 가입하는 고객 중 마케팅 활용 동의 시 백화점상품권 1만 원을 지급한다. 흥국생명 온라인보험은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 돌파

DB손해보험은 20일 공식 인스타그램이 2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은 젊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가족사랑’의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있다.

가족사랑을 표현하는 따뜻한 이미지와 시의성을 반영한 정보성 내용, '금융 꿀TiP'툰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의 장점이다. 가족 및 청춘 고객 맞춤형으로 매달 진행되는 이벤트 콘텐츠 역시 인스타그램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DB손해보험은 분석했다. 

DB손해보험은 이와 함께 이번 20만 팔로워 돌파를 기념해 '20만 팔로워 감사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20만 팔로워 돌파를 축하하고 감사한 마음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아울러, DB손해보험의 모델인 지진희, 윤아, 문세윤과 DB 프로미 농구단 소속 김종규, 허웅 선수가 축전영상을 보내 축하를 전했다. 축전영상 업로드와 함께 이벤트가 진행되어 보다 풍성하게 '20만 팔로워 감사 이벤트'가 꾸려졌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다음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경품은 △애플 워치(1명) △에어팟 프로(1명) △신세계 상품권 1만 원권(20명) △마스크 키트(200명)로 참여자 중 222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족사랑을 응원하는 대표주자로서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활 정보, 가족사랑, 청춘응원 관련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