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최대 용량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출시
삼성전자, 국내 최대 용량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8.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용량 17kW·16kW 2개 도입…대회의실 등 넓은 공간 최적화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용량의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용량의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용량의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실내기로, △직바람 없는 무풍냉방 △온도·습도를 감지해 바람 각도와 냉방 온도를 자동 조절하는 무풍 지능 냉방 등 기능이 탑재됐다.  

이번 신제품은 16kW 모델과 국내 최대 용량인 17kW 모델로 출시된다. 삼성전자의 무풍 에어컨 시스템 4Way는 이로써 5.2kW에서 17kW에 이르기 까지 총 10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특히 17kW 신제품은 기존 14.5kW 제품 대비 냉방 면적이 약 17% 확대돼, 최대 154.5㎡ 크기의 매장·대회의실·식당 홀 등을 효과적으로 냉·난방 할 수 있다. 여러 대의 실내기를 배치할 필요가 없어 비용 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앞서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는 에너지 절감 기능을 인정받아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로부터 AI 기술의 품질을 증명하는 ‘AI+ 인증’도 획득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고객들이 넓은 공간에서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국내 최대 용량의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냉난방 성능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에너지 절감 기술과 AI 기술로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