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삼성화재, ‘보험상품 보고 포인트 받자!’ 이벤트 진행
[보험오늘] 삼성화재, ‘보험상품 보고 포인트 받자!’ 이벤트 진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09 13: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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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홈페이지 보험상품 메뉴 개편을 기념해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이 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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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보험상품 보고 포인트 받자!’ 이벤트 진행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홈페이지 보험상품 메뉴 개편을 기념해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이 달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새로워진 건강보험 메뉴를 확인하면 애니포인트 100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 상담 또는 전화 상담 신청 시에는 1000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삼성화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안내를 클릭한 후 보험상품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고, 이벤트 참여는 최초 1회만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개편된 보험상품 메뉴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특성에 따라 구분했다.

내 계약을 담당하고 있는 설계사 연락처도 해당 메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넷을 통한 보험료 확인 및 상품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다이렉트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한편 개편된 보험상품 메뉴에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가입내역을 점검할 수 있는 '셀프 보장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나, 가족, 집, 자동차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셀프 보장분석'은 각 카테고리별 준비 수준을 적절, 보통, 필요 3단계로 보여준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운영파트 관계자는 이날 "고객이 상품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보험상품 메뉴 개편을 기획하고 이벤트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늘 고객입장에서 개선점을 찾고,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삼성화재 홈페이지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교보생명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을 추구한다’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 모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이해관계자 경영’을 펼치기 위해서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1년 생보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놓은 이후 매년 보고서를 발간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해오고 있다.

'사람, 그리고 미래'로 이름 붙여진 보고서에는 고객, 재무 설계사, 임직원, 투자자, 협력업체, 정부∙지역사회 등 6대 이해관계자와의 약속에 대한 추진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신뢰받는 고객 보호 문화 확산 △재무 설계사 역량 강화 지원 △임직원 역량 개발 및 인재 양성 △재무 건전성 제고 △투명하고 다양한 거버넌스 구축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 이해관계자별 핵심 활동을 선정해 주요 성과를 밀도 있게 기술했다.

특히, 상생과 협력의 생태계 구축이 중요해짐에 따라 올해부터 ‘협력업체’를 주요 이해관계자로 새롭게 분류하고 협력업체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활동을 구체적으로 다뤘다.

또한 탈석탄 금융 선언, CDP(탄소 정보공개프로젝트) 서명기관 가입 등 최근 화두가 되는 ESG 경영 추진 현황은 물론, 코로나 19 대응, 유니콘 프로젝트 등을 스페셜 페이지로 소개했다.

윤리경영 강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소비자 보호 활동 등 주요 이슈를 비중 있게 다룬 점도 눈에 띈다.

이번 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다. 또 국제 검증기준인 AA1000AS v3에 따라 한국표준협회의 제3자 검증절차를 거쳐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한 이해관계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보고서 내 QR코드 삽입해 전년도 보고서와 교보생명 사업보고서 및 연차보고서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되며, 교보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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