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BNK경남은행, ‘제7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모집…금융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BNK경남은행, ‘제7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모집…금융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2.1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 친환경 ESG 기업 현장 지원 강화 
신한은행, 디지털 SOHO / WM 영업부 신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BNK경남은행, ‘제7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모집…금융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BNK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참신한 의견을 제시할 고객패널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제7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BNK경남은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고 개선 등을 요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BNK경남은행과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경남ㆍ울산ㆍ부산지역 거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주로 온라인으로 활동하게 되는 만큼 PC 조작과 SNS 활용이 가능해야 선발 시 유리하다.

 BNK경남은행 고객패널에 선정되면 BNK경남은행 상품 등에 대한 고객평가와 제도개선 및 기타 각종 행사 등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또한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오프라인 회의참석 및 우수 패널 선정 등에 따라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서 제7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 친환경 ESG 기업 현장 지원 강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0일 경북 포항시 북구 소재   ㈜에코프로지이엠(대표 김수연) 기업 현장을 방문해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 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코프로지이엠은 2차전지 양극재 소재 제조용 전구체 제조 기업으로 2020년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인증 및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친환경 기술의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에코프로지이엠의 기술력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길 염원한다”며“농협은행도 ESG 실천기업에 대한적극적인 금융지원으로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디지털 SOHO / WM 영업부 신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개인사업자 및 WM고객의 비대면 금융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고객 관리를 위해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디지털영업부를 운영해 왔고, 금번 2개 영업부를 신설해 개인고객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프리미어 고객도 비대면 디지털 금융 경험과 대면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SOHO영업부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개인사업자 고객 중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 및 신한은행의 비대면 SOHO대출(쏠편한 사업자 대출, 신한 퀵정산 대출, 땡겨요 사업자 대출)을 보유한 비대면 채널 선호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고객 관리 및 전담 직원에 의한 맞춤형 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WM영업부는 비대면 선호 고자산 고객을 위해 신한 쏠(SOL) 앱에 My care, AI맞춤형 자산관리, 실시간 talk 상담, 전문가 상담 연계서비스 등을 탑재하고 1:1 전담직원 매칭을 통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비대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신설되는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통해 디지털 업무영역 커버리지를 개인사업자와 WM고객까지 확대 했다”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