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롯데호텔에 클로이 로봇 공급…양사 협력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롯데호텔에 클로이 로봇 공급…양사 협력 확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4.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안내·목적지 동반 서비스…전시 예술품 해설 지원도
가이드봇·서브봇 등 호텔 비대면 서비스용 로봇 공급 확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급을 기점으로 롯데호텔과 LG 클로이 로봇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호텔 내 주요시설 △호텔 프로모션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하고, 로비에 전시된 예술작품을 해설하는 도슨트 역할을 담당한다. 고객은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호텔 편의시설을 검색하거나, 시설 관련 정보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영어·중국어·일본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로봇은 또한 전면·후면의 27형 디스플레이로 맞춤형 광고판 역할을 수행하거나,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심야시간대 출입자를 감지하는 등 보안 업무도 맡는다. 

LG전자는 LG 클로이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인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리자는 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로봇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콘텐츠와 운행 스케줄 등을 관리할 수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일대일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비대면 배송 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췄다”며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을 앞세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