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서울 집값 ‘다시 상승세’…배경과 전망은?
문재인 정부의 9·13 부동산대책 이후 주춤했던 서울 집값이 다시 과열 현상을 보이고 있다. 여러 복합적인 요인으로 상승세를 탔지만 이 같은 현상이 지속될 가능성은 낮다는 관측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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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원‧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여야 의견차로 불발
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입시 특혜 의혹이 쏘아 올린 공이 국회의원‧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 앞에 멈춰 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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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오픈이노베이션으로 미래먹거리 찾는다
내수 시장 침체로 위기에 빠진 유통업계가 스타트업과 손잡기에 나섰다.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우수한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미래 혁신 기술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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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 마케팅’ 펼치는 편의점 업계, 이유는?
편의점 업계의 스타 마케팅이 활발한 모양새다.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뿐 아니라 매출 상승에도 영향을 준다는 이유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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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대별 수입차 선호 브랜드는?…2030세대마저 벤츠 PICK, 불매운동 일본차는 40代 이상부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중장년층의 최애(最愛) 브랜드로 자리잡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2030세대 판매량에서마저 BMW를 제친 것으로 집계됐다. 더불어 벤츠와 BMW의 양강 구도 고착화와 일본차 불매운동 위기 속에서도 토요타는 40대, 렉서스는 50대 이상 고객층의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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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 철수설 공식 부인…사업재편으로 경영정상화 속도낸다
한국닛산이 국내 철수설을 공식 부인함에 따라, 불매운동에 따른 현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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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서명에서 플랫폼 출시까지”…인증 절차 ‘줄이고’ 고객 접점 ‘높이는’ 보험사들
최근 보험사들이 '본인인증'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관리할 수 있게끔 절차를 개편하고 있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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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고금리 적금 상품 봇물…알고보니?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5%대의 고금리 적금 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은행권은 다른기업과 손을 잡고 각종 제휴상품을 내놓거나, 적금 기간에 따라 금리 수준이 높아지는 상품을 내놓는 등 신규고객 유치전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금리 혜택을 살펴보면, 최대 5% 금리는 캐시백이나 포인트를 합쳐야 보장되거나, 다소 까다로운 우대 혜택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은 크지 않아 '미끼상품'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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