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삼성·LG폰 TV채팅 출시…LG유플러스, 美 유치원 커리큘럼 ‘에그스쿨 킨더가든’ 독점 제공
[IT오늘] KT, 삼성·LG폰 TV채팅 출시…LG유플러스, 美 유치원 커리큘럼 ‘에그스쿨 킨더가든’ 독점 제공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4.2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TV채팅 서비스 출시…올레TV ‘히든트랙3’ 프로그램 통해 첫선
LG유플러스, 영어 홈스쿨링 서비스 ‘에그스쿨 킨더가든’ 독점 제공
LG CNS, 인프라·응용시스템·보안·전문가 통합된 클라우드 신제품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같은 TV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TV채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KT
KT는 같은 TV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TV채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KT

KT, 삼성·LG 스마트폰 위한 ‘TV채팅’ 서비스 출시

KT는 같은 TV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TV채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TV채팅은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신개념 미디어 융합형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KT 가입자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시 메시지 앱의 채팅플러스 챗봇 메뉴에서 방송 채널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채팅 방에 들어가 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가 TV 화면에 나오면서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대화 가능하다. 메시지 1건 당 5MB까지 무료로 발신되며, 5MB 초과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가 차감되거나 이용료가 부과된다.

프로그램 제작사나 방송사는 TV채팅을 도입하면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TV채팅 서비스는 오는 28일 밤 9시 올레tv #4906번 채널에서 방영되는 시즌(Seezn)의 오리지널 콘텐츠 ‘히든트랙3’ 방송에서 최초로 시작된다. KT는 향후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뿐 아니라 다른 방송사의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맞춤형 B2B 채팅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명제훈 KT Enterprise부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TV채팅 서비스는 TV를 보면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원하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민첩하고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고객 삶의 변화를 리딩하겠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4.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4.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LGU+

U+아이들나라, 4.0 업그레이드…‘에그스쿨 킨더가든’ 독점 제공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4.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UX가 전면 개편된 아이들나라에는 영어 구독형서비스 ‘에그스쿨 킨더가든’이 추가됐다. 에그스쿨 킨더가든은 프리미엄 영어브랜드 ‘잉글리시에그’ 제작진의 홈스쿨링 영어 구독서비스로, U+tv에서만 독점 제공한다. 사용자는 월 5만 9800원(12개월 약정)으로 미국 주요 10개주 유치원의 커리큘럼을 매월 이용할 수 있다. 

자녀는 U+아이들나라 전용 리모콘 ‘유삐펜’으로 에그스쿨 킨더가든 교재를 찍으면 TV에 재생되는 영상을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다. 1년 패키지 상품을 구독할 경우 △스토리북 48권 △영상 144편 △활동자료 48종 △Song/Audio 카드 12종 △에그스쿨펜이 제공된다.

U+아이들나라 영어유치원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수준별 학습 메뉴에서 YBM J-Kids 영어 레벨테스트를 진행하면, i청담어학원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한 영상이 아이의 영어레벨에 맞춰 재생된다. 자녀는 영상을 다 보고나면 퀴즈로 학습 내용을 복습하는 ‘헬로캐리퀴즈쇼’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체득할 수 있다. 

알림수신기능을 활성화하면 캐릭터 유삐가 등장해 콘텐츠를 추천하고 서비스, 쿠폰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재생 잠금기능과 아이가 자주 보는 영상을 골라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재생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밖에도 △U+아이들나라 배경음 변경 △인기 캐릭터 영상 연속 재생 △검색기능 첫 화면에 추가 등이 포함됐다. 

4.0 업데이트는 이달 내 UHD3에 우선 적용되고, 오는 6월부터 순차적으로 UHD2, 사운드바 등에서 U+tv 셋톱박스별로 진행될 계획이다. 

상효진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사업1팀장은 “미국 유치원의 커리큘럼을 반영한 프리미엄 영어 구독상품과 맞춤형 영상, 퀴즈 등을 통해 믿을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며 “U+아이들나라를 사랑해온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개선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아이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LG CNS는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CloudXper ProOps)’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LG CNS
LG CNS는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CloudXper ProOps)’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LG CNS

LG CNS,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 출시

LG CNS는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CloudXper ProOps)’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LG CNS는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를 통해 국내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더 뉴 MSP’ 사업에 진출한다. 더 뉴 MSP는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고객 클라우드 인프라·응용시스템·보안·전문가 서비스 등을 통합한 사업 모델로, 고객사들의 클라우드 전환과 운영 사업을 수행하는 프로젝트다. 

LG CNS는 기존 MSP 업체들이 인프라 중심의 관리 서비스만 제공해 고객사가 클라우드의 장점을 10%밖에 활용하지 못했던 것과 달리, 더 뉴 MSP를 통해 고객들이 클라우드를 100% 활용 가능하도록 돕는다. 

LG CNS는 클라우드엑스퍼 프로옵스를 통해 기존 MSP 영역에 △고객 특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조합 △클라우드향 신기술 지원 △AI·빅데이터 등 IT신기술 적용 △클라우드 보안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등을 추가했다.

LG CNS는 신제품을 통해 고객사의 시스템 특성에 맞게 최적의 클라우드를 조합해 통합 관리하고, 실시간 자원 사용 현황을 시각화해 제공한다. AWS 클라우드 전담 ‘TAM’을 통해 고객 문제도 해결한다.

신제품은 또한 클라우드 신기술이 출시되거나 기술 변경이 실시되면 ‘아키텍처 리뷰’ 서비스로 고객사 클라우드 업데이트 사항을 즉각 적용한다. 고객 업무 내용 변경으로 시스템을 수정하는 경우에도, 몇 분 안에 △클라우드 서버 생성 △개발환경 변경 △네트워크 변경 등을 수행항 수 있다. 

LG CNS는 고객사별로 보안 전담 인원을 배치해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자체 화이트해커 조직인 ‘RED팀’을 투입해 침입 탐지와 취약점 진단으로 보안 사고를 사전 예방한다. 

신제품을 통해 운영비용도 최적화됐다. LG CNS는 고객 클라우드 사용량에 맞춰 자원을 할당, 배치하는 ‘프로비저닝’ 작업으로 비용 낭비 원인을 사전에 파악해 절감 방안을 도출한다.

현신균 LG CNS DTI사업부장 부사장은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의 최적 사용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 시스템이 얼마나 잘 운영되는지, 철저한 보안이 보장되는지가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라며 “LG CNS는 새로운 MSP 영역을 개척하고 클라우드 컨설팅·전환, 클라우드 프로옵스로 특화 운영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