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0.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SI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획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에 대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 CI
LG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에 대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 CI

LG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에 대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O373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ESG 중 지배구조(G)의 주요 항목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 등이 국제적 수준에 부합한지 평가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LG전자는 국내 전(全) 사업장에서 △기업지배구조 △공정거래 △반부패 △인사노무 △제조물책임 △안전보건 △환경/에너지 △정보보안/프라이버시 △자본시장법 △수출규제 △지적재산권 등 11개 분야에 대한 준법 관리체계를 인정받았다. 특히 준법경영의 정합성(整合性)과 전문성 등을 입증했는데, 이는 2008년부터 준법 리스크 전담조직 ‘컴플라이언스팀’(現준법사무국)을 신설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덕분이라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또한 LG전자는 글로벌 규제와 표준에 따라 준법 관리체계를 고도화했으며,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기능별로 세분화하는 등 다방면으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현재 본사를 포함한 각 사업본부와 해외법인들은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자체 운영하고, 이를 통해 △국가별 법규제 △표준 동향 △리스크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급·직무별 차별화된 준법교육을 시행하는 등 준법경영 내재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승철 LG전자 준법사무국 전무는 “기업 ESG 경영의 초석은 바로 준법경영”이라며 “기업 활동 전반에서 준법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