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간담회…3년 만에 오프라인 진행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간담회…3년 만에 오프라인 진행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2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현대카드가 최근 소비자 패널과 금융당국 관계자를 초청해 개최한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간담회’ 현장. ⓒ현대카드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간담회 성료…3년 만에 오프라인 진행

현대카드는 소비자 패널과 금융당국 관계자를 초청해 자사 금융 서비스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1관 렉처룸에서 진행됐다.

현대카드는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MZ세대(20~30대) 6명과 시니어세대(60대 이상) 6명을 초청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총 8개의 안건이 논의됐다. 특히, MZ세대 패널은 신용카드 이용에 미숙한 사회초년생을 위한 결제일 안내 방식 개선을, 시니어세대 패널은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를 예방할 수 있는 기술적 방안을 확대할 것을 건의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합동으로 운영하는 ‘금융현장소통반’ 4명과 현대카드 소비자보호 담당자 6명도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들은 소비자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불편에 대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현대카드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향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는 소비자가 직접 서비스 개선에 참여할 수 있는 창구도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상시 소비자 패널을 마련해 상품 출시 직후 소비자 만족도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민원 해결 프로세스 개선에도 적극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카드는 차별화된 소비자보호 체계로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금융사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KB국민카드가 출시한 ‘이마트Ⅱ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이마트 매장 할인혜택 담은 ‘이마트Ⅱ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이마트 매장 이용 시 최대 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이마트Ⅱ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26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카드는 국내 대형마트 점유률 1위인 이마트와 제휴해 이마트 이용시 최대 30% 할인혜택과 함께 △스타벅스 △구독서비스 △학원, 편의점 등 생활편의업종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할인서비스 이용금액도 전월 실적에 포함되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신세계포인트 가맹점 이용 시 신세계포인트가 적립된다.

이 카드로 ‘이마트’ 매장에서 건당 7만원 이상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4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최대 30%가 할인된다.

또한 ‘스타벅스’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최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학원 △약국 △편의점 등 생활업종의 경우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최대 10%가 할인된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3개 구독서비스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10% 할인 혜택이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고, 카드 발급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이마트Ⅱ KB국민카드는 할인서비스 이용금액도 전월 실적에 포함되며, 스타벅스와 생활편의 업종에 대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소비 특성을 분석해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담은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우리카드(사장 김정기)가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은 일반 및 디지털 부문으로 채용하며 각 전형은 학력, 연령, 성별 등에 제한 없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11월8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서류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 AI 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진행한다. 디지털 부문 지원자의 코딩 역량은 필기 전형에서 평가되며, 지원자를 다방면으로 평가하기 위한 AI 역량 검사도 진행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의 사회적 책임 실천 의지에 발맞춰 꾸준한 신입사원 및 경력직원 채용으로 금융산업 일자리 창출과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카드와 함께 성장하며 카드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카드 채용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