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위, 신속·사전채무조정 특례 운영 연장…새마을금고, MG체크카드 봄맞이 이벤트 [금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복위, 신속·사전채무조정 특례 운영 연장…새마을금고, MG체크카드 봄맞이 이벤트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4.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롯, 운전자보험 핵심 담보 보장 확대
삼성생명, 중기 퇴직연금 수수료 10%↓
ABL생명, 올해 첫 타운홀미팅 개최
한화손보, 여성 운전자상해보험 출시
SBI저축銀, ‘피어오름 프로젝트’ 진행
DB저축銀, ‘M-With 유 정기적금’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신용회복위원회 CI.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CI. ⓒ신용회복위원회

신복위, 신속·사전채무조정 특례 운영 연장

신용회복위원회가 고금리 시기에 대출상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차주의 신속한 재기지원을 위해 신속채무조정 및 사전채무조정 특례 운영기한을 12월 말까지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4월2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 중이었으나 고금리 등으로 인한 취약층의 채무조정 수요를 고려해 신속·사전채무조정 특례 운영기한을 연장하기로 했다.

또한 신속채무조정 특례 신청자 중 상환능력이 현저히 낮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및 고령자(만 70세 이상)에 한해 대출 약정이자율 인하 수준을 30~50%에서 50~70%로 확대키로 했다.

이재연 신복위 위원장은 “고금리·고물가 기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과중 채무를 보유한 저신용·저소득자의 상환 부담 경감을 위해 채무조정 특례 프로그램을 연장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선제적 채무조정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채무상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MG체크카드 2024년 봄맞이 이벤트 홍보 이미지. ⓒ새마을금고중앙회
MG체크카드 2024년 봄맞이 이벤트 홍보 이미지.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MG체크카드 봄맞이 이벤트

MG새마을금고가 ‘2024년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봄맞이 이벤트는 4월 한 달간 진행되며 MG체크카드(VISA)를 보유한 회원 또는 신규 발급한 회원이 실적을 충족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24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MG체크카드의 대표상품으로는 더나은(VISA) 체크카드와 다원(VISA) 체크카드가 있다. 더나은(VISA) 체크카드는 △간편결제(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20% 할인 △온라인쇼핑(쿠팡·무신사·지그재그·W컨셉·에이블리) 20% 할인 △커피전문점(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커피빈·메가커피·빽다방·컴포즈커피) 20% 할인 △해외 이용수수료 전액 면제 등의 혜택이 있다.

다원(VISA) 체크카드는 △국내 이용금액의 0.3% 적립 △평일 점심시간 1000원 할인 △휴일 대형마트 3000원 할인 △해외 이용수수료 전액 면제 등 범용혜택을 제공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MG새마을금고 고객들의 봄날을 MG체크카드가 더 빛낼 수 있도록 실용적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캐롯손해보험이 자사 운전자보험의 핵심 담보 보장을 확대하고 신담보 3종을 추가로 출시한다. ⓒ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자사 운전자보험의 핵심 담보 보장을 확대하고 신담보 3종을 추가로 출시한다. ⓒ캐롯손해보험

캐롯, 운전자보험 핵심 담보 보장 확대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자사 운전자보험의 핵심 담보 보장을 확대하고 신담보 3종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월 시행된 운전자보험 개정은 티맵 안전운전 점수와 연계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추가하며 안전운전 기반 보험료 할인 확대에 중점을 뒀다. 반면에 이번 개정은 3가지 핵심 담보의 보장 확대를 통해 상품 자체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캐롯의 투게더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처리지원금(형사합의금), 변호사 선임비용, 벌금 등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부담이 될 수 있는 형사적·행정적 비용을 보장한다. 또한 가입자 본인이 운전 중 사고로 다쳤을 경우나 가입자의 차량 손해도 보장해 자동차보험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준다.

운전자보험의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은 필수 특약으로 꼽힌다. 원래는 사망 및 중대법규위반 사고로 인해 6주 이상 치료를 요하는 경우 및 자동차부상등급 1~3등급에 해당하는 중상해에 대해서만 보장이 가능했으나 이번 개정을 통해 중대법규위반 사고로 인해 6주 미만의 치료를 요하는 경우 및 자동차부상등급 1~3급 외 모든 등급에 해당하는 중상해까지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외 주요 특약으로는 변호사 선임비용이 있다. 캐롯은 이번 개정을 통해 변호사 선임비용의 보장 범위를 기존 구속, 약식기소 단계에서 경찰조사 단계까지로 확대했다.

유승범 캐롯 디지털보험사업본부장은 “운전자보험은 다른 보장성 보험 상품과 달리 새로운 이동수단의 등장이나 교통법규 개정 같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특성이 있는 상품”이라며 “캐롯의 운전자보험과 같이 보험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3년 만기 단기보험을 활용해 필요한 시점에 사회 이슈를 반영해 개정된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생명 CI. ⓒ삼성생명
삼성생명 CI. ⓒ삼성생명

삼성생명, 중기 퇴직연금 수수료 10% 할인

삼성생명이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및 기업형IRP에 가입한 중소기업 고객사에 대해 퇴직연금 수수료 1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고용노동부와 금융감독원의 퇴직연금 수수료 부과 체계 개선에 발맞춰 퇴직연금 수수료 제도를 개편했다. 퇴직연금 수수료 감면 대상을 사회적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확대한 것이 주요 골자다.

삼성생명은 2020년 제도 개편을 통해 사회적기업에 대해 퇴직연금 수수료 50% 감면 혜택을 신설한 바 있다. 이번 제도 개편으로 새롭게 수수료 할인이 적용되는 대상은 중소기업법 제2조에서 정하는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 퇴직연금 수수료 감면 혜택은 다른 할인 제도와 독립적으로 적용된다. 중장기 상품 할인과 5년 이상의 장기유지수수료 할인까지 포함할 경우 최대 30%까지 수수료 할인이 가능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퇴직연금 수수료 부과 체계 개선 정책의 취지에 맞게 더 많은 기업에 감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수수료 제도를 개편했다”며 “새롭게 신설된 중소기업 퇴직연금 수수료 할인 혜택으로 고객사의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이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2024년 첫 타운홀미팅에서 CEO연설을 하고 있다. ⓒABL생명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이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2024년 첫 타운홀미팅에서 CEO연설을 하고 있다. ⓒABL생명

ABL생명, 올해 첫 타운홀미팅 개최

ABL생명이 지난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첫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영업점, 고객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한 온라인 실시간 중계도 이뤄졌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회사의 작년 경영성과를 돌아보고 올해 핵심경영성과지표(KPI)와 전략 방향 등을 상세히 공유하는 등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은 급변하는 보험시장 환경 속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회사의 전략을 소개했다.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은 “작년 회사는 최근 5년 동안 가장 큰 실적을 기록하며 연간 KPI를 모두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올해 경영목표인 ‘지속적인 수익증대를 통한 미래가치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최적의 실행안을 도출하고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이 ‘한화 시그니처 여성 운전자상해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한화 시그니처 여성 운전자상해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보, ‘시그니처 여성 운전자상해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이 여성운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부위 상해진단비 담보는 물론 차량에 동승한 반려동물의 안전까지 보장하는 ‘한화 시그니처 여성 운전자상해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복부 및 등·발목 및 발·손목 및 손 등 여성운전자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상해 부위를 담보하는 △여성주요상해진단비(상해부위별 연간 1회한)를 신설하고 △여성생애 1~5종 상해 수술비 특약을 탑재해 여성운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상해 사고 보장에 집중했다.

운전자 상해보험 상품을 특화해 마련한 ‘차대차사고 반려동물케어 비용특약’도 눈에 띈다. 이 특약은 차대차 사고 시 차량에 동승한 반려동물이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했을 경우 고객이 실제 부담하는 비용을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한다. 이 외에도 고객은 △반려견 배상책임 △반려견·묘 장례지원비 △반려견·묘 실손의료비 등 특약도 선택 가입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 상품은 회사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에 이어 여성운전자에게 필요한 운전자 위험 비용, 반려동물 담보를 특화해 기획한 상품”이라며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과 동일하게 3대 질병 발생 시 가입 고객들에게 납입면제를 제공해 어려운 시기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혜택도 반영했다”고 말했다.

 

SBI저축은행이 SBI골프단과 함께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피어오름 프로젝트 시즌3 ‘희망저축버디’를 진행한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SBI골프단과 함께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한 피어오름 프로젝트 시즌3 ‘희망저축버디’를 진행한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피어오름 프로젝트’ 시즌3 진행

SBI저축은행이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피어오름 프로젝트’의 세 번째 시즌 ‘희망저축버디’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피어오름 프로젝트는 국내 스포츠 꿈나무들의 희망을 꽃피우고 최고의 선수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미로 지난 2021년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SBI저축은행은 피어오름 프로젝트 시즌 1·2를 통해 유소년 야구, 배구 등 국내 유소년 스포츠 꿈나무들을 지원해 왔다.

새롭게 진행되는 시즌3는 희망저축버디라는 프로그램으로 SBI골프단과 함께 진행된다. 소속 선수인 문정민 프로, 이동은 프로가 참가하는 KLPGA 대회에서 경기 중 버디를 기록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하게 된다.

적립된 후원금은 시즌 종료 후 유소년 골프 꿈나무들이 국내외 최고의 선수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에게 다양한 유소년 스포츠에 대해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며 “이번 골프 꿈나무 육성 지원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훌륭한 선수들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DB저축은행이 ‘M-With유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DB저축은행
DB저축은행이 ‘M-With유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DB저축은행

DB저축은행, ‘M-With 유 정기적금’ 출시

DB저축은행(대표이사 윤재인)이 최고 6.5% 금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예금상품 ‘M-With 유 정기적금’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모바일뱅킹(1인 1계좌) 전용 상품으로 12개월 동안 최대 월 30만원까지 불입 가능하다. 기본금리 4%에 우대금리 최대 2.5%를 추가 제공하며 이자는 만기에 일시 지급된다.

우대조건으로는 △첫 거래 고객 또는 가입일 기준 한달 이내 동일상품 만기해지이력 존재 고객(+1%)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고객(+0.5%) △계약기간 앱을 통한 입출금거래 월 2회 이상 6개월 이상 유지고객(+0.5%) △상품서비스안내 및 마케팅 전체 동의 고객(+0.5%) 등이 있다.

DB저축은행 관계자는 “M-With 유 정기적금은 2030 MZ세대인 청년층의 자산 형성 첫걸음을 디비저축은행과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상품을 기획해 청년도약계좌보다 더 높은 금리인 최대 연 6.5%의 금리를 간단한 우대조건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